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이야기/오늘의이슈

구글에 한강 검색하면 북한땅

by XaXo 2019. 10. 28.
반응형

현재 구글 google에 한강 Han River 을 검색하면 한강의 위치가 북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하천으로 분류되어 나옵니다.. 

언젠가부터 북한 땅으로 분류되어 나오는지는 모르겠으나 정보 변경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네요.



구글에서 한강 Han River 검색시 확인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하천 이라는 위치 

하지만 소개글은 강원도 태백시에서 시작하여 한반도 중부를 관통해 나오는 한국의 주요 하천이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럼 왜 북한땅이 되었을까?




현재 구글에서 한강을 검색했을때 나오는 위치입니다.



한강은 한반도 중부를 동에서 서로 관통해 경기도 김포시와 북한 황해북도 개풍군 경계에서 황해로 유입되는데 이를 누군가 경계 위치로 변경시켜둔것 입니다.



한강의 소개 사진을 보더라도 서울의 중심으로 위치가 안내되어야 맞은 상황


대한민국은 한국전쟁에서 아시아 금융 위기 시작까지 반세기 사이 급격한 경제 성장을 해낸 국가로 이를 한강의기적 이라고 부르게 되었는데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수십년동안 걸친 서독의 경제적 발전을 라인강의 기적 이라 부르는것에서 유래) 한강이라 하면 당연히 대한민국 서울을 떠올리게 되는데 한국에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북한의 강으로 오해하는 일이 발생하면 안될것 같습니다.




한강에 대한 정보는 당연히 서울 주요 관광지가 검색되는데 위치만 북한.. 



질문과 답변에는 한강은 대한민국 강이라는 글들이 올라오기 시작했지만 잘못된 정보가 언제 바뀔지는 모르겠습니다.. ㄷ


대한민국 서울 한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