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에서 책 보다가 쓰는 알로 5포트 멀티충전기 1년동안 사용한 후기 !!
작년 여름에 받아서 잠깐 쓰다가 최근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1년이 지난만큼 지금은 더 좋은 제품들도 많이 출시되었겠지만 멀티충전기에 대한건 뭐 어떤 제품이든 다 비슷비슷할거라 생각이 드네요.
제가 사용중인건 알로 멀티충전기 5포트 지원하는 제품
제품명 UC401QC30 입니다.
멀티충전기답게 부피가 제법있기 때문에 사실 휴대용보다는 집에서 두고 사용하는것이 편하고 유용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최근에 충전기를 휴대할때 알로 멀티충전기를 들고 다니고 있습니다.
이유는 본체에서 콘센트 전원까지 한번더 연결되는 전원케이블 덕분에 콘센트가 살짝 거리가 있더라도 케이블길이까지 합치면 2배 길어져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 외에 카메라, 이어폰, 노트북등을 휴대 했을때 전부 충전기에 꽂아 사용할 수 있어 편하더라구요.
물론 부피와 무게의 단점은...
멀티충전기다 보니 전원을 공급해주어야 하며 220V 전원케이블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포트의 USB로 한번에 다양한 기기를 동시충전할 수 있다는것이 멀티충전기의 최대 장점이겠죠.
그리고 알로 멀티충전기 UC401QC30 제품은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퀄컴3.0 포트가 달려 있습니다.
요즘은 5개 포트 전부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제품들도 있을것 같긴한데 .. (검색안해봄 ㅈㅅ)
동시 충전이 된다는점을 감안하면 일반충전도 그럭저럭 쓸만합니다.
하지만 여러개 동시 충전을 하고 있을때 케이블 2개만 꽂았는데도 고속충전 포트까지 살짝 느려지는건 기분탓인지 모르겠네요.
동시 충전을 지원하다 보니 화재나 폭발의 위험으로부터도 걱정이 되는데 2중 분리설계, 3중 방열판 그리고 특수 실리콘까지 적용되어 안전에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요새는 배터리가 들어가는 제품들이 워낙 많아서 폭발로부터도 신경을 써야할 부분일듯 합니다..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미끄러운 테이블에서도 쓸려 내려가지않고 (멀티충전기 본체 무게와 긴 케이블 때문에 미끄러져 떨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뒤집어두면 , 미끄럼 방지 패드 부분이 바닥과 접해 있으면 안정적인 착지를 보여줍니다. )
멀티충전기를 휴대하며 사용하다 보니 정리도 깔끔하고 편해서 한대 더 사용하고 싶기도 하네요.
집에 전자제품들이 많다보니 충전기가 여유롭긴하지만 하나로 정리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
케이블을 꽂을 수 있는 충전기가 콘센트가 아닌 내 위치쪽으로 가까이 둘 수 있다는점도 멀티충전기를 사용하는 장점인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