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에서도 전자기기 충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조배터리
스마트폰, 카메라, 블루투스이어폰 등등 배터리를 사용하는 기기들이 많아지면서 보조배터리 사용량도 늘고 있는데요.
보조배터리를 챙기면서 각 전자기기에 맞는 충전 케이블까지 챙기려다 보면 아이폰을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8핀케이블, 5핀케이블, 그리고 이제 새로 생긴 V50 스마트폰까지 하면 C케이블까지 3개의 케이블을 휴대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한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케이블을 별도로 챙기지 않아도 고속으로 무선충전이 가능해서 휴대성도 뛰어나고 사용하기에도 편리해졌습니다.
아트뮤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는 퀄컴3.0을 지원해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휴대전화의 경우 0%의 완전방전 배터리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약 35분이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퀵차지 1.0보다 2배 빨라졌으며 2.0보다는 38% 정도 향상된 충전속도라고 하니 퀵차지3.0은 짧은 시간의 충전으로도 배터리 걱정을 덜어주게 됩니다.
아트뮤 고속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WB110
구성품 : 사용설명서, 3in1 케이블,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3in1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보조배터리지만 케이블을 사용한 고속충전도 지원하기 때문에 케이블을 휴대하면 무선충전과 유선충전을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젠더가 달려 있어 사용하고자 하는 전자기기에 맞는 젠더로 변환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5핀이 일반적이지만 애플유저들은 8핀도 필요하고 최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노트북등은 C타입도 필요한데 케이블을 여러개 휴대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합니다.
3in1 케이블은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길이가 길지 않으며 보조배터리에서 연결해 사용하기 충분합니다.
아트뮤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는 폴리카보네이트 ABS 소재를 사용하였는데요. 메탈 재질의 보조배터리가 고급스러운 느낌은 주지만 무겁고 스크래치가 쉽게 생기는 반면 폴리카보네이트는 가볍고 그립감 역시 뛰어나 실용적인 부분에 포커스를 맞췄습니다.
실리콘 스트랩은 보조배터리를 휴대하기에 더욱 편리하게 해줍니다.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 제품이다 보니 안전함에 대해 생각해보게 됩니다.
WB110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는 WPC , 무선 충전 국제표준 협회에 등록되어 Qi 인증된 단말기와 호환성을 보장하고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트뮤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중앙에 위치한 무선 충전 패드는 실리콘재질로 되어 있어 보조배터리 위로 스마트폰을 올려두었을때 미끄러져 떨어지는 위험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LG V50 씽큐 스마트폰을 아트뮤 보조배터리 위에 올려보았습니다.
듀얼스크린을 장착한 상태로 올려두었음에도 무선충전이 지원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트뮤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는 무선충전 작동 유효거리가 4~6mm 정도로 하드케이스, 범퍼케이스 사용자들도 케이스 탈착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LG V50 씽큐 이용하시는분들은 듀얼스크린 착용을 해둔 분들이 많을텐데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선택으로도 괜찮을듯 합니다.
5개의 배터리잔량 램프는 5단계가 아닌 10단계를 밝기로 표현해줍니다.
10,000mAh 용량의 보조배터리로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을 2~2.5회 충전할 수 있는 배터리양입니다.
아트뮤 무선충전 보조배터리의 장점은 무선충전을 하면서 유선충전시에도 고속 충전 속도를 지원해주는데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무선충전을 하면서 유선충전 케이블을 꽂아 사용하면 충전속도가 떨어져 일반충전 속도를 보여주는데 속도를 잃지 않고 그대로 고속충전이 가능하게 지원합니다.
무선 + 유선 (동시충전) = 고속 + 고속
유선 + 유선 (동시충전) = 고속 + 일반
충전속도를 제공해 동시에 2개의 기기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을 사용해 충전하는 충전기도 일반속도로 떨어지는 제품들이 있는데 보조배터리가 고속충전을 둘다 지원하는점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아이폰과 V50을 사용하며 동시에 고속충전이 가능한 아트뮤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WB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