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시 부족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도록 해주는 보조배터리
배터리 용량도 늘어나고 무선충전 기능도 생기더니 이제는 PD 충전이라고 해서 충전속도까지도 더욱 빨라졌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보조배터리가 있지만 지금 제품들에 비하면 구형이라 부족한 기능들이 아쉬웠기 때문에 (물론 그당시에는 디자인이며 좋은 기능, 충전속도였겠지만..) 새롭게 사용해본 보조배터리는 매우 편리하게 느껴졌습니다.
요이치 몬스터 2세대 PD 보조배터리 입니다.
기존 1세대에 비해 더욱 업그레이드 된 성능으로 여러개 전자기기를 사용하는분들에게 매우 도움이 될만큼 편리한 보조배터리입니다.
우선 보조배터리는 20,000mAh 용량에 맞게 어느정도 무게와 크기를 보여주는데 그만큼 여러가지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배터리용량이라는걸 생각하면 이해가 되는 부분입니다.
다만 가방이 없이 휴대하기에는 다소 불편할 수 있겠네요.
Type-C 케이블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길이가 짧은 케이블이기 때문에 배터리에서 C타입 기기를 충전할때 주렁주렁 케이블로 불편함없이 충전이 가능하며 사용중인 케이블이 있다면 바꿔서도 사용가능합니다.
무선충전 기능이 있는 요이치 몬스터 2세대 PD 보조배터리는 중앙에 무선 충전을 위한 위치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중앙 부분에 무선충전이 되는 기기를 올려두면 바로 무선충전을 시작하는데 일반 속도가 아닌 고속무선충전으로 무선충전임에도 빠르게 배터리 충전이 가능합니다.
무선충전을 위해 스마트폰 등을 올려두었을때 미끄러지는것을 방지하여 고무패드처리가 되어 있는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V50을 사용해 가로 세로 올려두어 무선고속충전이 되는지를 확인했는데 인식도 빠르고 바로 충전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무선충전을 하면서 케이블을 이용한 기기 충전도 가능해 총 3대의 기기를 동시충전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뿐만 아니라 아이폰, 에어팟 등도 정상적으로 무선충전을 지원합니다.
올려두자마자 빠르게 인식하는 무선충전
요이치 몬스터 2세대 PD 보조배터리는 IN/OUT 타입C , OUT USB-A 포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USB-C타입 출력 QC 3.0 [ 5V 2.4A / 9V 2A / 12V 1.5A ]
USB-A타입 출력 QC 3.0 [ 5V 2.4A / 9V 2A / 12V 1.5A ]
두 포트 동시 충전 시에는 양쪽 모두 5v 2.4~2.2A 유지합니다.
led 불빛을 통해 배터리 잔량 확인이 가능하며 기존 1세대에 비교하여 5핀 입력 충전이었던것이 PD 충전으로 바뀌며 보조배터리 충전도 빠르게 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으로 보조배터리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참고로 무선충전을 시작할때는 전원 버튼을 한번 눌러 LED 불빛이 들어오는것을 확인 한 뒤에 올려두면 되며 보조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을경우 10초 뒤 전원이 자동으로 꺼져 배터리 관리가 간편합니다.
유선 연결을 통해서도 정상적으로 충전 되는것을 확인 하였으며 유 무선 동시 충전에 쇼트 과충전 방지 보호를 위한 스마트칩 내장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니 과충전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서 좋네요.
요이치는 6개월 리퍼 서비스 제공으로 1개월안에서 제품이상 발생시 택배비를 포함한 무료 교환, 6개월 이내에서는 택배비만 부담하면 교환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AS 에 대해서도 만족스러운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즘 스타벅스에 자주 방문하는데 콘센트가 없어 기기 충전이 불가한 경우라도 요이치 몬스터 2세대 PD 보조배터리를 사용해서 충전이 가능하다 보니 외부에서도 기기 사용량이 많은 분들이라면 대용량 고속무선충전 보조배터리 하나쯤 준비해두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으며 솔직한 생각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