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게임정보

브레이브 컨퀘스트 공략 및 리뷰 1탄

by XaXo 2019. 8. 21.
반응형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보고 다운받아 설치했는데 광고에서 보던 플레이 장면과 전혀 다른 게임 플레이에 당황했지만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광고에서 봤던 장면 혹은 플레이가 있겠지라는 기대로 플레이 한지 1주일......... 그런건 없었습니다.



그래도 1주일이 되는 시간동안 플레이 하면서 느낀점과 브레이브 컨퀘스트 공략 및 리뷰를 간단히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디테일하게 들어가면 포스팅 글도 너무 길어지고 복잡해질것 같아서 우선 간단한 공략 및 리뷰로 정리하고 이후 공략글을 다시 작성해보는걸로 ㅎㅎ



브레이브 컨퀘스트 게임이 이런게임이었다면 사실 시작도 안했을지 모르지만 광고는 나름 새로운 게임을 보는듯 했고 게임 진행 후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광고와 같은 플레이가 있을거라 생각해 기대하며 플레이 하다 보니 나름 또 컨텐츠는 다양해서 게속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건 군대 

주성 레벨을 높아질 수록 각 건물들의 업그레이드가능한 레벨도 올라가며 건물 레벨에 맞춰 영웅, 군대의 레벨, 배치 등이 강력해집니다.



브레이브 컨퀘스트 에서 영웅도 중요하지만 병사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데 게속해서 업데이트로 추가될듯 보이지만 우선 진화1과 진화2 부대가 나뉘어지며 진화1은 30렙 만렙, 진화2는 50렙 만렙이라 진화2 부대를 언락했다면 진화2를 업그레이드 하는것이 자원을 아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업그레이드 하는 비용은 점점 비싸져 가며 시간도 오래걸리지만 부대의전당 레벨에 따라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한번에 50렙까지 올릴 수 없기 때문에 자원은 또 필요한만큼 금방 모여 업그레이드가 막히진 않습니다.



영웅은 기본 팔라딘에서 시작해 골드상자를 까면서 금방 모아집니다.

영웅은 기본 상태에서 조각을 모아 업그레이드가 가능한데 마음만 먹으면 초록색으로 만드는건 쉬운편



영웅의 레벨을 높이면 10레벨마다 패시브 효과를 얻게 되는데 해당 영웅을 사용하지 않아도 적용되기 때문에 골드만 허락한다면 각 영웅을 모두 만렙으로 찍는게 좋겠습니다.


하지만 골드모으기도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렵기 때문에 저는 사용하는 영웅 제외하고 전부 10렙의 패시브만 풀어둔 상태입니다.




아직 4개의 영웅은 얻지도 못했네요.. 상자를 꽤나 많이 깟는데 안나옴 ㅠㅠ



아카데미 업그레이드를 통해 군대를 강화시킬수도 생산력을 높일수도 있습니다.



부대를 강력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스펠 연구도 해주어야 하는데 우선으로 자주 사용할 2개 스펠은 만렙을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저는 요새 선동술 기본에 치유 또는 독약을 사용중입니다. ㅎㅎ



각 건물은 각각 아이템을 생산해냅니다.

워낙 많은 건물들이 있으나 레벨마다 지을 수 있는 건물들이 하나씩 풀리기 때문에 튜토리얼 느낌으로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각 건물의 역할은 금방 알게 됩니다.



시계탑에서는 건물, 스펠, 훈련등에 대해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아이템을 만들어주는데 마찬가지로 초록색 이후 파란색 보라색등으로 올라가는 아이템들은 같은 시간에서도 효과가 더 좋으며 브레이브 컨퀘스트 게임을 자주 확인해줄 수 있다면 짧은시간 아이템이 더 효과가 좋습니다.



좌측 하단의 퀘스트를 통해 골드, 메달, 석재등을 쉽게 모을 수 있습니다.

농장, 공장, 연구소 이런거 귀차나서 안할라고 했는데 퀘스트를 해서 모으는 골드가 쏠쏠해 어쩔수 없이 해줍니다. 



농장 수확은 초반 튜토리얼에서 상세히 설명해줌




각 재료들은 조합에 따라 공장, 대장간, 농장, 뭐 등등에서 퀘스트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다시 만들어냅니다.



퀘스트에서 어떤 재료들을 원하는지 나오기 때문에 맞춰서 준비하면 편한데 그러는 이유가 창고에 저장할 수 있는 아이템 개수가 한정적임..


근데 초반에는 짧은 타임의 아이템들을 많이 요구 하기 때문에 금방 금방 퀘스트 진행이 가능합니다.




창고는 확장 아이템들을 모아 용량을 늘릴 수 있어요.



아레나와 군사학교에서는 무한대로 도전하며 상자를 까고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곳을 통해서도 골드를 잔득 벌어들일 수 있음.



군사학교는 최근 어려움 버전이 추가되었는데 별을 모을때마다 아래 상자가 오픈되기 때문에 브레이브 컨퀘스트 앵벌이 방법 중 하나 


하지만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컴퓨터도 강력해집니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맵을 확장시킬 수 있고 스토리에 따라 필드몹과 아이템, 새로운 건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필드몹, 또는 보상으로 실버, 골드 열쇠를 얻게 되는데 열쇠로 아이템 상자를 열어 또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골드 휘장 암석 등은 한계없이 게속해서 쌓여가며 초반에는 오히려 남아돌 정도라 굳이 과금이 필요할까 하는 생각도 드는 부분입니다. 동영상 타임에 가려져 있으나 보석도 1400개 가량이 있으며 보석도 게임플레이하면서 잘 쌓이는 편.. 


저는 보석을 일꾼 1주일 빌리는데 200개 에만 2회 사용하였습니다.

건물을 짓는데 일꾼이 들어가는데 기본1명에 추가 1명이 구매가 아니라 대여방식이네요....ㄷㄷ



아레나, 군사학교를 통해 무한 도전으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면 원정을 통해 플레이어간 약탈도 가능합니다. 


원정은 10회 도전이 가능한데 시간마다 회수가 채워지므로 확인할때마다 원정으로 골드를 벌어오면 됩니다.



브레이브 컨퀘스트 전투는 자동방식에 배치와 스펠을 어떻게 사용하냐가 중요.


우측에 보다시피 보병은 기마병에게 강하고 기마는 궁수 궁수는 보병에게 강한 가위바위보 구조



3개의 진영을 저장할 수 있고 각 조합을 저장해두었다가 적의 조합을 보고 전투하면 쉽게 승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걍 단순하게 궁수조합 기마조합 보병조합으로 해두었는데 더 효과를 높이려면 보병 2 기마 2 궁수 1 이런식으로 조합을 짜는게 좋습니다.



진영 수정에서 스테이지마다 바로바로 진영 수정, 영웅, 스펠 수정도 가능합니다.




브레이브 컨퀘스트 전투 알아서 싸우는데 기마는 일단 1타켓으로 궁수, 원거리를 공격하며 보병은 기마병을 막아내고, 또 각 부대 유닛마다 특성이 있기 때문에 싸움은 어떻게 될지 모르는편


영웅의 스킬은 스턴에 씹히기도 하고 무조건 레벨이 높다고 해도 조합과 전투에 따라 가끔 역전상황이 나오기도 합니다.



스토리 및 필드 몹과의 전투에서도 보상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게속해서 도전해주는게 좋습니다.


브레이브 컨퀘스트 공략 및 리뷰를 간단히 풀어보았는데 디테일한건 다음글에서 게속작성해보겠습니다. 간단히 훑어보았는데 대충 브레이브 컨퀘스트 게임이 어떤 게임인지는 알 수 있을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