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겨울 시즌 보드를 타면서 스키장에서 나오는 음악이 잘 들리지도 않고 선곡도 별로라 차라리 이어폰으로 들어야겠다며 사용할 이어폰을 골랐는데요. 평상시에 사용하는 이어폰으로는 완전무선형 블루투스이어폰이 간편하고 깔끔해서 사용하기 좋겠지만 활동성있는 운동을 할때는 조금더 착용감이 우수하고 분실위험이 없는 이어폰을 사용하길 추천합니다.
에어팟을 끼고 보드 타다가 한번 넘어져 떨어지면 하얀 눈밭위에서 찾기는 거의 불가능이라고 봐야겠죠...
이제는 날이 좋아 한강 달리기를 하러 나갔을때도 마찬가지이고 운동을 하러 나갈때는 최대한 짐을 줄이는 것이 편한데 완전무선형 블루투스이어폰의 경우 케이스,충전크래들을 함께 휴대하려면 그것또한 짐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운동하면서 사용하기 좋은 넥밴드 이어폰 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브리츠 BE-N900V5S 넥밴드 블루투스이어폰 신제품은 최신 버전인 블루투스 5세대 탑재에 운동하면서 음악을 즐기기에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해요.
(운동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속에서도 사용하기 좋은건 당연한 이야기..)
BE-N900V5S 주요 스펙
블루투스 5세대
음악 볼륨 0~15레벨
대기시간 1,000시간
충전시간 4시간
배터리 560mAh
무게 53g
브리츠 홀로그램 정품 스티커로 AS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커버를 열면 넥밴드 이어폰과 악세사리가 구분되어 자리하고 있으며 아래에는 대형 사이즈의 파우치도 있습니다.
넥밴드 이어폰을 그대로 넣고도 공간이 많이 남는 파우치는 충전케이블, 보조배터리 등도 함께 넣어 휴대할 수 있을정도입니다.
악세사리킷에는 2종류의 이어캡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중소 사이즈로 귀 사이즈에 맞게 교체해 사용도 가능합니다. 충전은 주변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5핀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으며 PC, 보조배터리 등에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요새는 깔끔하게 착용가능한 완전무선 블루투스이어폰을 많이 볼 수 있기도 하지만 그대로 긴 배터리와 휴대가 간편함을 생각한다면 넥밴드 이어폰 만큼이나 편한건 없다고 봅니다.
목에 걸어 휴대하며 이어폰 사용하고 싶을때 바로 꽂아 사용할 수 있으며 생긴것과 다르게 가벼운 53g 무게는 목에 걸어두었는지도 깜빡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넥밴드 부분은 하드한 연결부분이 아니라 실리콘 형태로 운동중 땀이 나도 이질감이 크지 않으며 형상기억합금이 포함되어 있어 손에 쥐어 구부려도 다시 원상태로 돌아옵니다.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로 이어폰을 구부려 주머니에 넣을수도 있으며 목이 아무리 두꺼워도 착용할 수 있습니다. ㅋ
넥밴드 이어폰 사용을 하다보면 이어폰이 끝에서 달랑달랑 매달려 있게 되면 지저분해보일 수도 있는데 이어폰을 본체 부분에 가져다 대면 자석으로 부착이 되어 깔끔하게 휴대도 가능합니다.
본체에 부착하지 않고 이어폰끼리도 서로 부착시킬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흔히들 알고 있는 넥밴드 블루투스이어폰으로 크게 차이가 있지 않으나 BE-N900V5S 특별함이 있습니다.
이어폰을 꼽고 음악을 듣는것도 좋지만 스피커를 통해 음악을 듣는걸 좋아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BE-N900V5S 본체에 내장되어 있는 스피커를 통해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날씨가 좋아 한강 조깅을 하다보면 가끔 이어폰이 귀에서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는 넥밴드 이어폰이 아닌 스피커로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바디 안쪽으로 이어폰과 스피커 모드를 변경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을 사용하면 음악 사운드에 집중하여 들을 수 있지만 주변 소리를 듣지 못해 야외 활동에서는 위험할 수 있는데 오픈된 스피커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보니 주변소리도 함께 들을 수 있어 안전한 음악감상이 가능하게 됩니다.
전원 및 볼륨 조절 버튼도 본체에 위치하고 있어 한손으로 바로 볼륨 조절이 가능하고 이어폰 자체 볼륨이 16단계 (0~15단계)로 원하는 볼륨으로 음악감상이 가능합니다.
스피커를 활용한 음악감상 외에도 본체 진동기능은 전화 등 알림이 있을때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생활속에서도 매우 유용하게 활용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을 볼 수 없는 상황에서도 전화왔음을 바로 확인하고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하구요.
한국어 음성안내는 페어링 연결상태 , 배터리 상태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페어링이 된 후 스마트폰을 통해 배터리 잔량확인이 가능하며 최초 페어링 이후에는 바로 연결이 됩니다. 넥밴드 블루투스이어폰은 투박하고 아재미가 느껴진다는 편견이 있지만 꽤 세련된느낌으로 디자인이 잘되어진듯합니다.
음악 사운드는 스피커보다는 확실히 이어폰으로 듣는것이 편하고 좋으나 상황에 따라 귀에 꽂지 않고서도 들을 수 있는 스피커 기능은 매력적이네요.
이제 곧 여름으로 한강으로 조깅을 많이 나갈듯한데 운동하면서 사용하기 좋은 넥밴드 이어폰 BE-N900V5S 사용은 겨울 보드타러다니면서도 잘 사용할것 같아 벌써 기대가되네요.
운동을 하다 이어폰 분실경험이 있거나 착용감, 휴대성, 안전등을 고려하여 선택한다면 BE-N900V5S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점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