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이야기/추천 및 리뷰

HP 엔비 x360 2일차 사용기 불량화소 발견

by XaXo 2019. 6. 28.
반응형

24일 월요일 저녁 도착한 HP 엔비 x360 노트북 ar0077au 

고민고민 끝에 구매한 노트북이다 보니 애지중지 만지지도 못하고 두었다가 오늘에서야 간단히 프로그램도 설치하면서 만져보았는데요. 


보는것과 다르게 역시 쓰다보니 불편한 부분도 있고 기대 이상으로 마음에 드는부분도 있었는데요.



장점 / 일단 디자인은 너무나도 이쁩니다.  (ar0078au , ar0077au)

특히 프리미엄 라인에 있는 HP로고가 마음에 들어요. (근데 엔비는 프리미엄 모델은 아니라고 하네요 ㅋㅋ 스펙터 오멘이 프리미엄 모델) 



단점 / 지문자국이 많이 남습니다... 그래서 잘 닦아서 써야 할거 같아요. 




한손으로 노트북 열기는 안됩니다. 

딱 이정도까지 한손으로 열리는데 그래서 처음에는 가능한줄 알았으나 이정도 열리는 부분에서 하판이 같이 들려올라옵니다.





장점 / 글레어패널로 화면 밝기를 최대로 올리고 영상을 볼때 선명해서 좋습니다.

단점 / 글레어패널이라 영상을 보면서 내가 보일정도로 비춰집니다..거의 거울 수준..



장점 / 지문인식 윈도우 헬로우 이거 진짜 편합니다. 그전부터 편하다고 이야기 많이 들었는데 써보니 확실히.. 지문센서는 무조건 있는 노트북으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단점 / 팬 소음이 적을꺼란 이야기에 기대가 컸는데 의외로 팬 돌아가는 소리는 조용한곳에서 들릴정도입니다. 하지만 팬이 열일하면서 뜨거운 바람이 잘 빠져나갔는지 아직까지 뜨겁게 느껴진적은 없네요. (게임 안함 , 프로그램설치, 인터넷, 음악재생)




HP 엔비 x360 백라이트 지원됩니다. 다만 키판 아래로만 은은하게 들어오는 정도고 밝기는 3단계로 조절 가능합니다.


단점이라기보다는 아쉬운게 글자부분으로도 불이 들어왔으면 좋겠는데 욕심인가요? ㅋㅋ 

그래서 hp 스펙터 모델은 찾아보니깐 자판 전체로 불이 들어오네요 !!! 역시 상위 모델이라 차이가있네요... 


B&O 사운드 쿼드스피커가 탑재되어 있는데 별로라는 후기도 있지만 이정도만 해도 뭐 나쁘진 않은거 같습니다. 직접 이퀄 세팅도 가능하고 괜찮은듯 !



장점 / HP 엔비 x360 우측에는 pd 파워딜리버리 TYPE-C 충전도 가능합니다.

물론 케이블하고 아답터 지원되는걸로 사용을 해야하는데 충전 아답터가 무겁진 않지만 보조배터리 사용해서 충전도 가능하니 활용도면에서도 꼭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부분 


 


뜨든 !! 이게 뭐지.. 불량화소 1개 발견... 

장점과 단점을 떠나서 이건 말그대로 불량이기에 갑자기 기분 다운되고 금요일 저녁이라 월요일까지 고객센터, 카카오톡 챗봇 (HP는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상담도 진행해줍니다 , 업무시간 내 , 단 프리미엄 모델 오멘, 스펙터는 24시간 가능 ㄷㄷ) 받을 수 없어 기다려야하네요...ㅠㅠ


찾아보니 HP 불량 기준에 이건 불량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이전글 : - HP 엔비 x360 13-ar0077au 개봉기

다음글 : - HP 노트북 불량화소는 AS대상이 아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