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동안 고민하던 노트북을 지난 주말 주문하고 오늘 수령받았습니다.
주문을 완료하고 배송중인 상태에서도 게속해서 잘 선택한것일까 고민을 했는데요.
결론부터 말하면 가성비 제대로 잘 선택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처음에는 HP 엔비13 aq0032tu 모델을주문했었습니다. 카드사 할인 쿠폰적용 94만원 결제
그러다 HP 엔비 x360 모델을 보게 되었고 처음에는 라이젠7 모델 ar0078au 만 있는줄 알았는데 라이젠5가 탑재된 ar0077au 이 있어 살펴보니 쿠폰 적용 94만원에 모니터, 에어후라이어 사은품 증정이라 오히려 결과적으로 ar0077au 모델이 더 저렴한 느낌
심지어 이번 라이젠5-3500U, 라이젠7-3700U 은 동급 인텔 cpu 보다 낫다는 평가도 있고 내장그래픽은 더 우수하다고 하니 노트북으로 게임을 할진 모르겠지만 조금더 맞을꺼같단 생각에 aq0032tu 모델 취소후 ar0077au 모델로 주문을 완료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바로 도착 !!
박스를 열자마자 위와 같은 상황에서 왠지 노트북이 위에 있을것 같은데 없어서 빈박스 온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ㅋㅋㅋ (설마 ??)
하지만 걱정은 잠시.. 박스 안에 모든 구성품이 전부 들어 있었습니다.
박스에서 꺼내면서도 디자인 정말 잘 나온것 같습니다 ㅠㅠ!!!
ar0077au , ar0078au 모델 둘다 기본 구성품으로 터치펜과 C타입 허브 (C타입,HDMI,USB)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엔비 x360 C포트에 연결하면 추가적으로 USB, HDMI, C타입을 확장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노트북 포트에 HDMI 가 없어서 추가 허브를 구매하려 했는데 기본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었네요.
hp 엔비 x360 모델이 13.3인치이기 때문에 집에서 사용하면서 화면이 작다고 느껴진다면 hdmi 케이블로 모니터와 연결해 넓은 화면으로도 사용가능합니다.
충전 아답터도 슬림하면서 디자인이 이쁜편입니다.
터치펜도 기본 구성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AAA배터리 전원공급을 하며 여분심도 구성되어 있는데 터치펜은 많이 사용할것 같진 않지만 일단 기본구성이라는점은 마음에 드네요.
2개의 버튼이 있으며 필기 및 지우개 기능이라고 합니다.
아직 엔비 x360 터치펜은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이후 사용을 해보며 추가 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PD 케이블을 사용해 충전하지 않는다면 전원 아답터를 휴대하게 될텐데 무게는 약 284g
그렇다면 본체 무게는? 처음 제품 설명에 무게가 1.31kg 부터 라고 되어 있어서 당연히 1.3은 넘는구나 하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더 가벼운 1.272kg 보여주었습니다 !!!
충전기를 모두 휴대해도 2kg 안되네요 !
노트북을 살펴보기도 전에 우선 전원부터 넣어 초기 설정을 완료 했습니다.
윈도우10 탑재가 되어 있기 때문에 간단한 설정만 완료하면 바로 노트북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프리도스 모델들도 설치하는데 오래 시간이 걸리진 않지만 윈10 탑재 모델은 더 편하네요.
글레어 패널로 정면에서 화면을 보았을때는 꽤나 선명하게 보여졌습니다.
하지만 측면에서 보았을때 반사되는 정도가 심해 ips 광시야각이 맞는지 조금 아쉬웠는데요.
저는 어짜피 정면으로만 보고 사용할것이기 때문에 실제 사용에서는 크게 문제될것 같진 않지만 그래도 신경은 쓰이네요.
평소 기계식키보드에 익숙해져 있어 hp 엔비 키보드는 조금 가벼운 느낌이긴 했습니다.
아직은 어색하지만 이부분은 자주사용하면서 금방 익숙해지리라 생각됩니다.
백라이트가 뒤에서 나오는데 키캡이 이중사출되어 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되네요.
바뀐 hp 로고 이거는 진짜 깔끔하면서도 이쁘게 잘 나온것 같습니다.
hp로고에 꽂혀 생각지도 않았던 hp 노트북을 찾아보게되었네요 ㅋㅋ
힌지 부분에는 ENVY 라고 모델명이 쓰여져 있습니다.
좌우 힌지의 내구성이 조금 걱정되긴 하지만 수만번의 테스트를 했다고 하니 기대해봅니다.
좌측에는 USB, 이어폰, 전원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 아래로는 팬 통풍구가 있는데 가끔 팬이 열심히 돌때가 있네요.
우측에는 전원, USB, C타입, 마이크로 SD, 전면 카메라 킬 스위치가 있습니다.
PD충전은 이번에 노트북을 보면서 무조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었던 포트였고 마이크로 SD는 그냥 SD포트였으면 더 좋았겟다는 생각이 드네요 ㅠㅠ
뱅앤울룹슨 사운드 쿼드 스피커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부분도 집에서 사용하는 스피커와 비교해 사운드가 크게 좋다고는 안느껴지는데 타 노트북과 비교하면 그래도 좀 더 나을꺼란 생각을 합니다.
기본 노트북 모드에서는 사운드가 전면으로 울려 들리지만 태블릿모드나 스탠드 모드등으로 돌렸을때 스피커가 후면을 향하게 된다는건 어쩔수 없는 부분.
라이젠5-3500U 탑재된 모델입니다.
기본적으로 인텔 i5 비슷한 성능을 낸다고 하며 라데온 베가8은 UHD620 비해 월등하다고하니 가성비면으로도 휴대용 노트북으로 사용하면서도 만족할듯 합니다.
이 부분은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지속적으로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hp 엔비 x360 노트북은 일반 노트북모드에 추가적으로 3개 모드를 제공하는데 태블릿모드, 텐트모드, 스탠드 모드로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가능할듯 합니다.
역시나 힌지가 튼튼할지 조금은 걱정되지만 믿습니다. ㅎㅎ
태블릿모드로 접었을때 키보드가 하단을 향하게 되는데 조금 신경이 쓰이긴하네요...
우선 오늘 도착한 hp 엔비 x360 개봉 및 간단한 후기를 남겨봤는데요.
사용을 하면서 추가 포스팅도 작성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