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펜타스톰

펜타스톰 리쳐 공략 스타일리쉬한 탑영웅

by XaXo 2019. 4. 12.
반응형

스타일리쉬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탑영웅 리쳐

처음 리쳐가 등장했을때 무료로 얻을 수 있었을텐데.. 그때가 딱 펜타스톰 게임 플레이가 줄어들기 시작했었을때라 결국 골드로 구매했습니다. 

거의 일년넘게만에 다시 즐기는 펜타스톰이라 재밌기도 하고 그동안 새로 출시된 영웅들도 있어서 새로운 영웅에 익숙해지는 재미도 있는데요.


생긴것도 멋있고 스킬도 괜찮은 리쳐 재밌네요.



리븐 느낌이 나는 리쳐의 첫스킬 ' 그림자 습격


전방으로 돌진하며 미니언 또는 적영웅을 맞추면 한번더 그림자 습격 스킬이 가능합니다.

 


그림자 습격 스킬 그리고 여기에 패시브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리쳐는 맵 어느 위치에 있냐에 따라 각 다른 효과를 보여주는데요.


물 위에 있을때 이동속도 15% 증가

육지에 있을때 피해,면역 추가 10% 

풀숲 공격속도 15%을 얻게 됩니다. 



패시브효과와 합쳐 그림자 습격 역시 스킬이 강화되는데요.

물 위에 있을대는 이동거리가 길어지고, 풀숲에 있었을때는 상대를 날리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두번째 스킬로 리쳐를 더욱 강력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방어반격스킬로 0.75초의 짧은시간동안 피해를 면역시키는데 그 이후 육지상태라면 반격 + 기절 효과를 줍니다.



데미지 무효에 기절 효과까지 먹여준다면 불리했던 상황을 뒤집는 경우도 생깁니다.

다만 0.75초의 시간이 짧으므로 스킬 사용 타이밍을 정확하게 입력해야해요.



물 위로 이속버프를 받으며 탑 , 봇 , 미드라인을 지원하고 풀숲 상태로 공속, 날리기 효과를 얻어 상황에 따라 더욱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게되는 리쳐 

생긴것도 멋있는데 스킬도 바뀌니깐 그저 멋지기만 합니다.

죽어가던 상황에서 반격스킬로 데미지를 무효화 시키고 살아남는 모습도 리쳐의 매력




리쳐의 궁극기는 최초 고정데미지를 준뒤에 5번 공격을 하며 폭발 시키는 스킬로 악마표식을 터트리면 추가로 들어가는 고정데미지에 적을 당황시킬 수 있습니다. 



악마사냥영역 스킬을 살펴보면 두번의 데미지가 고정데미지로 들어가고 1초간 침묵까지 주는걸 볼 수 있습니다.



쿨타임에 맞춰 스킬을 사용하고 궁극기로 고정데미지를 주어 적을 처치하는 리쳐



체력이 얼마 남지 않은 리쳐를 잡기 위해 들어왔다가 면역상태로 데미지를 무효화 시켜 오히려 역관광 상황을 만들어내기도 하고.



상황에 따라 암살까지도 가능한 전사 포지션의 리쳐는 플레이어에 따라 스타일리쉬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리쳐는 한타 포지션에서 돌진기와 폭딜을 사용해 적딜러를 끊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스킬 면역을 시키는 스킬이 있지만 시간이 짧고 워낙 물몸이라 생존템을 넣어주어야 더욱 한타에서 리쳐의 역할을 해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림자 습격 스킬은 첫 돌진에 데미지를 획득하면 한번 더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를 이용하면 미니언에게 돌진 이후 다시 적 영웅에게 돌진하는 방식으로 멀리서도 빠르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꽤 떨어져 있었던 딜러들에게 빠르게 붙을 수 있는 이유






벽도 넘을 수 있고 패시브 효과를 활용해 더욱 강력한 딜, 스킬을 사용하는 리쳐

탑 포지션 유저라면 한번은 플레이해봐도 좋을 멋있고 재밌는 영웅입니다. 



빠르게 돌진후 적을 정리하는 리쳐



펜타스톰 리쳐 무료로 얻었으면 좋았겠지만 구매해도 후회는 안할 잘생긴 영웅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