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이야기/생활정보

온가족할인 온가족무료 온가족플랜 비교

by XaXo 2018. 2. 23.
반응형

SKT 인터넷요금 온가족할인, 온가족무료, 온가족플랜 비교 해보았습니다.

그전에 인터넷요금제도 정말 다양하게 있어서 머리가 아프더라구요..


다양한 요금제가 원하는, 또는 사용하는 스타일에 맞춰 합리적인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너무 많고 복잡하니 이해하는데 오래걸리고 어떤 요금제를 선택해야할지 편하지만은 않네요 ㅠㅠ


이 외에도 다양한 SKT 인터넷요금제가 있지만 우선 크게 나누면

온가족할인 온가족무료 온가족플랜 이 3가지 인터넷 요금제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듯 합니다.


그래서 간단히 정리를 해보았으며 혜택 하나하나 따지게 되면 너무 복잡해 간단하게 주요혜택과 실제 요금할인 등으로 비교해보았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중인 요금제는 온가족무료 (사실 언제 가입했는지도 몰랐는데 부모님이 저를 포함해 결합상품에 넣어 가입되어 있더라구요..) 장단점 비교해봅니다.


아마 온가족무료 쓰시는분들중에 이걸 유지해야할지 고민하시는분들도 많을듯 해요.

 



1) 온가족무료  (결합상품)


우선 지금 제가 사용중인 SKT 인터넷 요금제이기도 합니다.

물론 좋아서 사용하고있다는 말이 아닙니다. 

각각 상황에 맞춰 따져보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SKT 온가족무료 상품은 흔히 결합상품이라고 합니다.

이동전화와 인터넷이 결합된 상품인데요.


우선 해당 요금제는 2016년 8월 1일부터 신규가입은 중단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미리 가입을 해서 유지하고 있는분들 (저같은...) 계시므로 게속 유지해야하는지 아님 해지해야 할지는 따져보셔야합니다.



우선 온가족무료 주요혜택을 정리해보자면

결합된 이동전화 2명 > 50% (인터넷요금이 22,000원정도므로 11,000원 정도 나오게 됩니다)

결합된 이동전화 3명 > 100% (인터넷요금 무료)


이렇게만 따져본다면 온가족무료 혜택이 좋아보이긴 하는데 단점도 있습니다.

보통 SKT 쓰시는분들은 가입년수를 따지게 되는데요. 

이후에 온가족할인으로 50% 요금할인을 받기 위해서죠.

그런데 온가족무료 상품이 유지되고 있으면 이 상품은 결합상품이기 때문에 가입연수가 산정되지않습니다. 온가족무료 상품이 시작된때부터 가입연수가 중지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온가족무료를 해지해야 하느냐 ? 

이 부분이 고민인데 우선은 2명 이상만 되도 당장 인터넷을 할인받아 사용할 수 있고 가입연수가 얼마 안된다면 온가족할인 요금제로 넘어가도 할인혜택폭이 적어 오히려 몇년간은 요금을 더 내야할 수 있습니다. 


온가족무료는 이제 가입이 안되는 상품이니 해지하실꺼라면 더욱 잘 따져봐야겠죠.

하지만 2명, 3명이 1년씩만 써도 3년씩 가입연수가 게속 증가되는것과 요금할인 비교가 필요하겠죠.

 






2) SKT 온가족할인 


SKT 가입한 연수가 가족합쳐서 30년이 된다면 최대 50% 까지도 혜택받을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이동전화에 인터넷 모두 할인받을 수 있어 매우 유리한데요.


개인적으로는 BAND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 온가족할인률이 높지 않을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장기가입으로 인한 SKT 인터넷 요금제 할인은 온가족할인이 최고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족수가 많고 게속해서 SKT를 사용할 예정이라면 지금당장 인터넷요금과 통신비를 더 내더라도 장기적으로는 가족합산 10년부터 혜택을 받기 시작하므로 (10% 부터 10년마다 10% 추가) 고민이 됩니다.


온가족할인을 목표로 하고 계신다면 온가족할인이 제공되는 요금제가 자신에게 맞는지와 혜택을 받을 가족인원수, 30년 가입년수를 얼마만에 채울수 있는지를 따져보는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3) 온가족플랜 (결합상품)


이동전화 할인과 인터넷할인을 묶은 상품으로 온가족플랜 역시 결합상품입니다.

그 말은 이것도 가입연수 산정이 되지 않아 장기적으로 쓰시더라도 이후 온가족할인 50% 까지 쓸 수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물론 그만큼 장기가입을 해야하지만요)


하지만 온가족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고 온가족무료 가입이 안되는 상황에서 결합상품은 온가족플랜을 선택해야 하는건데 온가족플랜 할인액 및 혜택은 아래 표를 보는게 더 이해가 쉽습니다.



온가족무료와 비교해보니 이동전화 할인액과 인터넷 할인액이 합쳐져 받는 총혜택을 보면 결국 비슷해보입니다. 인터넷요금이 22,000원인데 총혜택이 22,110원이니 결국 인터넷 무료나 마찬가지인셈인거죠. 


온가족무료 요금제가 가입이 안된다고 해서 아쉬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결국 이름이 조금 바뀌고 혜택이 조금 바꼇지만 결국 거의 비슷한것이 온가족플랜 요금제이네요 .. 




여기서 결국 정리를 해보자면 



가족인원수가 많거나 혹은 오래 사용하여 합산 30년을 채워 온가족할인 50%를 받겠다. - 1번


가족인원수가 2~3명이고 합산 30년을 채우기 힘들어보인다 (핸드폰 번호이동 가능성?) 

또는 지금 당장 할인을 꾸준히 받고 싶다. - 2번


 

위 질문으로 나누어 1번이라면 온가족할인에 가입하여 가입년수를 늘려가며 차곡차곡 할인을 받는 방법이있고 2번이라면 온가족플랜 가입 또는 온가족무료 요금제를 유지하시는방법이 있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