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94

몇일 vs 며칠 뭐가 맞는말 "오늘이 몇 월 00 이냐 ?" 에서 00 안에 들어갈 수 있는 말은 ' 며칠 ' 과 ' 몇일 ' 중 어느것이 맞을까요? 정답은 ' 며칠 ' 입니다.한글맞춤법 제27항에서 어원이 분명하지 아니한 것은 원형을 밝히어 적지 아니한다 라고 규정하고 며칠을 용례로 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며칠의 경우 몇 개, 몇 사람 등에서 몇과 날을 나타내는 일의 결합된 몇 + 일 분석하여 그 표기가 ' 몇일 ' 된다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이는 잘못된 것으로 흔히 실수할 수 있으니 기억해두세요. 2019. 9. 30.
요이치 아이폰 듀얼 이어폰젠더 요즘은 블루투스이어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다들 블루투스이어폰을 사용할때도 유선이어폰을 고집해서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7에서 3.5파이 이어폰잭이 사라져버렸고 충전과 동시에 음악감상이 불가능해지면서 불편함을 느꼈었는데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 듀얼 이어폰젠더가 있습니다. 요이치 아이폰 듀얼 이어폰젠더 3세대벌써 3세대 이어폰젠더를 선보인 요이치는 2세대 제품 (라이트닝 8핀 충전 + 라이트닝 8핀 이어폰) 을 지원하던 듀얼 젠더에서 어떠한 종류의 이어폰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 듀얼 이어폰젠더가 등장했습니다. 3.5파이 이어폰잭 포트가 없어 기존에 사용하던 유선이어폰을 사용할 수 없어 난감했었는데 이제는 이어폰잭을 지원하지 않는 기기들이 하나둘 늘어나고 있고 없어졌던 이어폰.. 2019. 9. 19.
당산 떡볶이 24시간으로 먹을수 있는곳 2호선 당산역 앞에 나오면 바로 위치하고 있는 당산 김밥 떡볶이 24시간 분식집인데 분식 말고도 이것저것 많아서 혼밥 먹으러 오는 분들부터 군것질 하러 오는분들까지 다양한듯 합니다. 영업을 한지도 꽤 오래되었고 내부 테이블도 확장되어서 이제는 거의 식당같음 예전에 많이 갔었는데 최근엔 갈일이 없다가 늦은 시간에 갑자기 떡볶이가 먹고 싶어 옛날 생각도 나서 들려봤어요. 늦은시간이라 손님이 없음 ㅋㅋ ( 아니라 카메라 밖으로 한분이 앉아 있습니다) 메뉴판이 꽤 다양한 메뉴에 세트도 있음 김밥, 식사, 면 등등 다양하며 가격은 보통 수준 카드 주문은 이제 셀프로 하고 기다리면 됩니다. 김밥도 먹을까 했지만 시간이 늦었는데 간단히 먹으려고 떡볶이 1인분 주문했습니다. 거의 죠스떡볶이 맛 나는 떡볶이라 자주 안갔.. 2019. 9. 6.
사용중인 무선마우스 가성비굿 현재 노트북에 연결해 사용하고 있는 무선마우스 우선 마우스는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약 만원대에 구입했으며 배송은 얼마 걸리지 않았습니다.급하게 필요한게 아녔고 가격은 저렴하면서 사용만 편하면될 마우스를 선택하였습니다. 중국 브랜드 인듯 하나 정보도 없고 워낙 같은 디자인에 로고만 다른 제품들이 많아서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듯 합니다. 어짜피 AS는 기대할 수 없으며 뽑기운으로 불량이 아닌 제품만 도착하기만 기도합니다. 뭐 간략하게 스펙이 쓰여져 있으나 게이밍 무선마우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사용설명서 , 5핀 USB케이블, 무선마우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봤을때 어디서 많이 보았을 디자인2017/04/11 - RAJFOO 게이밍 마우스 3200 DPI 6D 개봉기 옛날에 만원대에 구매한 게이밍.. 2019. 9. 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