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이야기/추천 및 리뷰

직접 만져본 샤오미 홍미4 프라임 개선판 개봉기

by XaXo 2017. 2. 12.
반응형

서브폰으로 사용하기 위해 구매한 샤오미 홍미4 프라임이 드디어 집에 도착했어요...


중국 춘절이 겹쳐 주문한진 꽤 시간이 흘렀지만 무사히 집에 배송받아볼 수 있었으며


1월달부터 적용되기 시작한 샤오미 홍미4 글러벌롬을 설치한 버젼으로 


받자마자 유심을 꼽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주문을 하였는데요...



주만하고 나서 환율이 내려가며 약 만원 가량을 좀더 주고 산 겪이 되었지만 ㅠㅠ


그래도 무사히 집에 도착했으니 아쉬움은 없더라구요 ㅎㅎ




배송은 에어캡으로 포장되어 왔는데 이게 은근히 


내용물 보존도 잘 되고 포장도 뜯기 편해 괜찮더라구요..


딱히 이쁜 포장을 원하는 스타일은 아니라서... 



더치커피 같은 유리병에 담긴 음료를 주문해도 요새는 이렇게 포장되어 올 정도로 


충격으로부턴 꽤나 안전한 포장방법인듯 해요.



케이스의 경우 중앙에 4 라고 쓰여져 있으며 


샤오미 홍미4 프라임을 시작으로 샤오미 핸드폰은 처음 만져보는것 이었는데 


애플 아이폰 감성을 이어가서 인지 아이폰 패키지를 닮은 모습이 그대로 느껴지네요.. ㅎㅎ




에어캡으로 포장은 되어 있어도 어느정도 충격이 전달되는건지


아니면 패키지 포장단게에서 모서리 부분이 구겨진건지 모르겠지만


패키지 부분 모서리가 살짝 뭉개진 모습.. 


그래도 핸드폰 자체에 문제가 없다면 이런 부분은 이해할 수 있음 ㅎㅎ




제품을 여니 깔끔하니 모습을 보인 샤오미 홍미4


ReaMi4 Prime 핸드폰의 모습이었는데요.


5인치의 작은 액정 크기 때문에 사실


홍미4 노트  또는 미맥스 까지도 고려했던 부분인데


실제로 본 홍미4 프라임은 크기가 작다고 크게 느껴질 정돈 아니였어요.


오히려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핸드폰의 크기랄까...



샤오미 홍미4 구성품입니다.


110V 아답터는 우리나라에서 사용할 수 없으니 이건 뭐 다시 패키지 안에 담아뒀구요


유심칩을 뺄때 쓰는 부분 역시 아이폰과 동일한 걸 사용하더라구요 ..


그리고 5핀 충전케이블


구성품 역시 아이폰을 닮았으면서도 좀더 심플했어요.


특히 번들 이어폰 하나 없는게 아쉽더라구요...




우리나라는 220V 를 사용하므로 사용할 수 없지만 


USB 5핀 충전케이블이므로 기존에 사용하던 충전기를 사용하면 충전이 가능하므로


별다른 문제는 없었어요.

.

이미 구매전에 알고 있었던 부분이기도 하구요.




샤오미 홍미4 경우 얼핏보면 아이폰을 닮아 보이는데요.


가볍기도 하고 5인치 화면이 생각보다 작지 않았다는 점에서 저는 만족스러웠어요.




후면 부분에는 중앙 부분에 카메라 렌즈가 위치하고 있으며 


아래는 지문인식 홈 키가 위치하고 있었는데요.


비밀번호 + 지문인식을 등록하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지문인식 반응속도도 엄청 빠르더라구요..

 



아이폰만 쭉 사용해왔기 때문에 


살짝 적응이 안되긴 했지만 그래도 게속 만지작 만지작 하니 지문인식 부분도 편하게 


느껴졌어요. 중국산 제품은 태블릿 위주로 몇번 사용해보고 사실 가격의 장점 외에는 단점으로 


실망감만 느껴졌었는데 샤오미는 그래도 기대보다 높은 만족도.. ? 제품이더라구요 .. 



샤오미 홍미4 경우 카메라가 단점으로 많이 지적되고 있지만


1,300만 화소 후방카메라로 빛이 있는 주간이나 실내 사진은 나름 깔끔하게 나왔어요.


문제는 어두운 곳이나 야간사진이라고 하네요.... 


아직 써보지 못했는데 차차 만져보며 느낀점이 있을듯 해요.


몇번 만져보지 않았지만 샤오미 카메라 기능중 오토포커스 기능이 마음에 들기도 하고


인물사진이 이쁘게 나오는듯 해서 오히려 셀카를 많이 찍는 분들은 좋아하실것 같던데요....



2.5D 곡면글래스로 풀메탈 제작되어 있는 홍미4 


우측에는 볼륨키가 길게 제작되어 있으며 아래는 전원 홈 키 ? 




상단에는 이어폰 잭이 위치하고 있어요.


가운데 있는 부분은 적외선센서감지 부분으로 


샤오미 홍미4 를 사용하며 기능중에 주머니에 넣었을때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이라던지


그런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센서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좌측에는 유심 트레이가 위치해 있는데 


듀얼 심 트레이로 유심과 함께 메모리 카드를 함께 넣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유심 트레이를 꺼내보았더니 왼쪽에는 1번 유심 오른쪽에는 2번 유심 또는 메모리 카드를 올려둘수 있게 되어있는데


128GB 까지 저장공간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과 함께 남은 메모리 카드를 올려 넣어봤는데


바로 정확하게 인식을 하더라구요.




하단 부분의 키는 아이폰만 사용해왔던 저는 살짝 적응이 필요하긴 했지만 


몇번 사용하니 쉽더라구요 .


가운데 있는 동그라미는 아이폰과 비교했을때 홈키라 생각하시면 되며 


우측에 있는 < 는 뒤로가기라 생각하면 되는 부분으로 


터치 인식이 빨라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었어요.



하단 부분은 마이크로 5핀 충전케이블 포트 부분과 스피커인데


양쪽다 스피커가 아닌 한쪽만 스피커 라고 하네요... 



전면 카메라 와 센서 


샤오미 홍미4 프라임 경우 전면카메라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로 


2세대 36단계 뷰티보정, 실시간 셀카 보정


f / 2.2 / 조리개


얼굴인식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요.


그래서인지 셀카찍을때 사진이 진짜 다 이쁘게 나와요 ㅋㅋㅋ


셀카 찍는분들은 이거 진짜 마음에 들어 하실꺼 같더라구요.




2.5D 컷팅된 부분이 기대 이상의 고급스러움으로 느껴지며 


깔끔하면서도 이쁘더라구요 ㅎㅎ


너무 기대가 없었는지 만져보며 느끼는 부분은 만족도가 높았어요.



샤오미 홍미4 경우 개선판과 개선전 버젼으로 나뉘어 진다고 하는데 .. 


제가 받은 제품은 홍미4 개선판 인듯 해요!!


골드 컬러의 제품의 경우 개선전 버젼이 이쁘다는 분들도 계시고 


개선판이 더 좋다는 분들도 계시던데 전 후 비교를 해보니 개선된 부분이 좀 더 깔끔하고 이쁜듯 하네요.




유심을 넣은뒤 간단한 설정을 하며 바로 사용이 가능했는데요.


저는 글로벌롬을 선택하여 따로 롬설치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했어요.



안드로이드 폰 자체는 갤럭시를 2주간 써본 이후 써본적이 없는데 


세팅을 하며 잠시 만져본 홍미4 프라임 안드로이드는 


애플 + 안드로이드 결합된듯한 느낌이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적응하는데 큰 문제가 없었고 


간단하게 세팅을 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아직 개봉만 하며 이제 간단한 세팅과 함께 사용을 더 해봐야 겠지만


제가 직접 열어본 샤오미 홍미4 프라임은 꽤 만족도 높았어요


특히 가격은 국내 폰과 비교하여 매우 저렴했기 때문에도요..



5인치 폰이 작을까봐 걱정을 했지만 


(좌) 아이폰7 과 비교하여 (우) 샤오미 홍미4 가 작다고 전혀 느껴지지 않았으며 


아직 제대로 사용해보기전 개봉만 했을때 느낌으로는


만약에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게 된다면 샤오미 홍미 제품을 구매해서 쓰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


이후에는 좀 더 만져보면서 느낀 샤오미 홍미4 를 솔직하게 다뤄보려 해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