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이야기/티스토리 블로그

2016년 블로그 결산 내 블로그는...?

by XaXo 2017. 1. 5.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만든건 2015년도였지만


어쩌다보니 지금은 이 블로그 하나만 운영을 하고 있으며


이 블로그는 이번달에 1주년을 채우는 아직 1살의 블로그네요 ㅎㅎ



티스토리 와 다음블로그


2016년 블로그 결산이 이뤄졌어요.


2016년 우수 블로그들과 한 해 이슈 키워드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2016년의 키워드를 살펴보면


1월 연말정산 간소화 


올해는 15일부터 연말정산 미리보기가 지원된다고 하던데 


매년 1월은 직장인들의 관심사 연말정산 인듯 해요.


2월 지카바이러스


지카바이러스라는것이 알려지면서 한동안 관심받았던 소두증에 대한 이야기들



3월 이세돌과 알파고


벌써 3월이었나요... 세기의 대결이라 할만큼 많은 관심사였죠


더구나 곧 스타크래프트2 를 주제로 알파고가 다시한번 도전을 한다고 하니 기대가 되요


4월 어버이연합


지금도 어버이연합에 대해 실검 순위가 올라오는걸 볼 수 있는데 너무 과한 행동은 좀...


5월 강정호 


강정호 홈런이 5월의 핫 이슈 키워드였네요 !!


6월 브렉시트


영국 BU 탈퇴로 많은 변동이 있었던 6월 이었죠



7월 사드배치


사드를 어디에 설치 하냐부터 많은 논란이 된 사드.. 


8월 리우 올림픽 


브라질 올림픽 다들 응원 열심히 하셨나요?


9월 갤럭시 노트7 폭발


삼성의 갤럭시 노트7 폭발은 예상치도 못했고 배터리 폭발에 대해 


걱정하는분들이 늘었어요 ㅠㅠ


10월 백남기 농민 


그것이 알고 싶다 를 다시 챙겨보게 되었죠.


11월 JTBC 뉴스룸


탄핵과 관련해 정말 판타스틱한 뉴스를 매일매일 볼 수 있었어요...


물론 지금도... 진행중이지만요..


12월 자로 세월X


네티즌수사대 로 알려진 자로의 세월X 까지 많은 일들이 있었네요..



그럼 숫자로 보는 2016년도는?


블로그당 평균 글 작성수는 70건이라고 해요.


1일 1포스팅을 원칙으로 글을 쓰는 저에게 70건의 글은 훗... !!



블로그당 평균 방문자수 8520


으악.. 이건 ㅠㅠ 더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는 투데이네요...


물론 3천에서 1만까지 왔다갔다 하고 있지만 


평균이라고 하니 노력해야 하는 부분인건 확실한듯 ㅠㅠ



포스트 당 평균 조회수 753


음.. 이건 포스팅 주제에 따라 차이가 있을듯 해요...




역시 제일 많이 작성되는 주제는


일상다반사 !!


그리고 생활정보, 건강, 자동차, 사진 순이었구요.


다른 카테고리 경우에도 상위에 있는 주제들이 많이 선택되고 있네요.



작년에 비해 글 작성수가 늘어난 주제


해외여행, 여행 맛집 


- 언제나 여행과 여행맛집은 신나고 재미있죠


저도 이부분 한몫했나요!?



작년에 비해 검색 유입이 늘어난 주제


정치 시사


- 아무래도 탄핵과 관련해 많은 분들이 정치에 관심을 갖게 된듯 싶어요.



매해 많은 글이 작성되는 주제는?


누가 뭐래도 일상다반사



글 작성수는 적지만 전문가 블로그가 많은 곳은?


카페 디저트 여행 맛집


홈베이킹을 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던게


그런 점에서 카페 디저트 분야에 고수들이 많다는거 아닐까요 ?!






그럼 이제 2016년 제 블로그 결산을 해보았어요.


거의 매주 빠짐없이 포스팅한 부지러너 !!! 등극 


상위 3% 부지러너


해외여행


상위 3% 댓글부자


11개월차블로그


100만+ 방문자


800+ 포스팅


을 달성했네요... 



여름에는 워낙 업무가 바빠 블로그에 신경을 못썻고


가을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거의 1일 1포스팅만 유지했는데


나름 잘 나온 성적같아요 ㅋㅋㅋ



그래서 2016년 작성한 글의 개수는 879 개 !!


2016년 1월 27일 시작한 블로그로 


1월은 몇일없었고 블로그를 만들고 첫달부터 점점 줄어드는 포스팅수와


1일 1포스팅으로 유지되는 50건 이하의 포스팅이 눈에 띄네요...




사실 처음 이 블로그를 만든것이 해외여행 관련팁과 다녀온 여행 후기를 올리자 였으나


어느순간 여행후기는 사진정리를 못했다는 이유로 업로드 하지 못하고 있는지가 1년이 되었네요 ㅋㅋㅋ..ㅠㅠ.ㅠ


반성반성


결국 취미 관심사로 글이 채워지기 시작하는 블로그 주제 




블로그를 오래하려면 결국 관심사의 주제로 운영을 해야


오래오래 할 수 있는것 같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