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이야기/생활정보

마리텔로 배워보는 커피에 대한 이야기 진실 1탄

by XaXo 2016. 11. 13.
반응형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커피 


커피가 우리 몸에 좋다 또는 안좋다 라는 이야기는 아직도 연구중이며 엄청나게 많은 논문들이 나와 있다고 합니다.


커피 마시면 나쁘다는 의견으로 녹내장 , 유산, 편두통, 불면증, 위식도역류, 빈뇨 (하루 화장실을 열번이상 간다면 빈뇨 의심) 이 있는데  커피를 마시는것에 대해 너무 걱정 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오히려 건강에 도움이 되는 측면이 제법있다고 하니 커피를 마시면 어떤 좋은 효능 있는지 마리텔 홍혜걸 여에스더 가 알려주는 커피 이야기 정리해봤습니다.



우선 커피를 마시면 좋은 이유 


치매, 암, 당뇨병, 우울증, 심장병, 그리고 사망률


하바드에서 몇만 명 대상으로 몇십 년 연구를 해봤더니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안마시는 사람들보다 더 오래 산다고 합니다.

하루에 한잔씩 커피를 마시면 사망률이 10% 줄어들었다는 연구결과... !!!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고 있는 질문


커피 하루에 얼마만큼 마셔야 안전할까?



식약청에서 발표한 기준에 따르면 카페인 1일 최대치는 성인 400mg, 임산부 300mg, 청소년 125mg 이라고 합니다. 




흔히 마시는 톨 사이즈의 커피 아메리카노 기준으로는 약 123mg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커피 전문점 톨 사이즈 커피는 3잔 까지는 괜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우리가 마시는 캔커피 5잔, 믹스커피 8잔 까지가 하루 카페인 섭취 최대치라는것을 알아두면 하루 마시는 커피량 조절에 어느정도 기준이 생길듯 합니다.

(권장량이 아닌 하루 최대치임을 명심하여야 합니다.)



커피가 좋은 이유 또 하나  


졸음운전시 졸음을 깨는 방법으로 여러가지 방법이 알려져 있는 가운데 미 고속도로안전국 NHTSA 조사 결과 창문을 연다, 에어컨을 세게 튼다, 음악을 크게 듣는다, 껌을 씹는다 등이 있으나 이런거 전부 효과가 없으며 유일하게 인정한것이 바로 커피.


커피만이 유일하게 졸음운전에 효과가 있다는것 입니다. 



운전중 졸릴때 커피를 한번에 두잔 이상 마시면 확실히 졸음운전을 줄일 가능성이 있다 !! 고 하므로

장거리 운전중 졸음이 몰려 올때는 잠시 차를 세우고 커피를 두잔 이상 마시는것이 졸음운전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커피가 모두에게 좋은것은 아닙니다.

 

커피 절대 금지해야하는 사람은 바로 편두통 환자



편두통은 머리가 욱신욱신하면서 네다섯 시간 이상 꼼짝 못하고 울렁울렁 머리가 너무 아파서 일을 못할 정도가 바로 편두통 증상입니다.


네시간 이상 아플경우가 편두통 , 이런 편두통 환자들은 커피를 멀리 해야 한다고 하므로 편두통 증상이 있다면 커피.. 참아주세요 .. !!



하지만 일반 두통의 경우 커피가 도움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언제나 끼어들기 고수 여에스더의 한마디 보태기


녹차가 커피보다 카페인이 적으니 녹차 마시세요 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