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이야기/오프더레코드

마리텔로 공부하는 초밥 제대로 알고 먹기 초밥 먹는순서

by XaXo 2016. 9. 26.
반응형

초밥 제대로 먹는방법을 마리텔을 통해 배워봐요.  

 

 




이번 마리텔에서 제각각 먹는 방법이 달랐던 초밥 어떻게 먹는것이 제대로 초밥을 먹는것인지에 대해 방송을 했는데요.


어떻게 먹어야 맛있는 초밥을 제대로 먹었다고 할 수 있을까요 ?





초밥을 만드는 셰프들은 초밥을 만들때 최대한 부드럽게 만들려고 한다고 해요.


그래서 손으로 먹어야 셰프의 정성이 고스란히 전해진다고.... 




또한 간장을 찍지 않고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온전히 초밥을 맛있게 먹길 바라는 셰프들은 미리 간장을 발라 제공하는 경우가 보통이라고 해요.





세번째 초밥은 15초 안에 먹어야 한다.


밥이 살짝 따뜻해야 초밥이 맛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밥이 맛있다는 온도는 사람의 체온 36.5 도라고도 합니다.




네번째는 오마카세 = 셰프에게 맡긴다. 셰프님이 알아서 해주세요.


손님이 가만히 있으면 셰프들이 알아서 해준다지만 사실상 김구라 말대로 우리나라는 오마카세 문화가 제대로 자리 잡긴 힘들수도 있겠네요 ㅎㅎ


 


초밥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주고 나서 김구라 조영구 허영지 가 손으로 15초안에 초밥먹기를 시도해 봤는데..


허영지가 원래 이렇게 귀여웠는지 ㅋㅋㅋ 이날 방송보니깐 너무 귀엽더라구요.


와사비 고추냉이 도 듬뿍 올려서 먹던데 .. 저는 와사비를 별로 안좋아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초밥을 손으로 초밥을 먹으니 맛과 향이 풍부하게 전달되어 정말 좋았다며... !!



그럼 초밥은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았으니 이제는 초밥을 제대로 먹기 위해서는 초밥도 먹는 순서가 있다고 해요 





초밥을 먹는 순서는 쉽게 설명하면 약하고 순한것부터 쌘 순서로 간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담백한 흰살 생선인 오징어와 도미를 시작으로 초밥을 먹는 순서가 적당합니다.


초밥 먹는 순서를 알아두면 나중에 회전초밥전문점에 방문 했을때


초밥을 제대로 알고 드실수 있으시겠죠.



두번째는 기름없는 붉은 생선의 참치초밥 연어초밥 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세번째가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 정어리 초밥을 



초밥의 양이 적어 아직 배가 고플때는 마끼와 롤로 양을 보충하시면 되구요.



마지막에는 소스 양념이 강한 장어로 마무리 하시면


맛있는 초밥을 제대로 먹었다 하실수 있어요.



마리텔에서는 가끔 이렇게 생활속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문가와 함께 알려주니 좋더라구요 ㅋㅋㅋ


오늘도 이렇게 상식을 마리탤로 배워 갑니다. ㅋㅋㅋ 하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