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이야기/추천 및 리뷰

픽시 안장케이지 미노우라 + 탁스 모듈라 자바 케이지

by XaXo 2016. 9. 15.
반응형

저는 언노운 픽시를 타고 있는데 


프레임에 케이지를 달 수 가 없어서 안장케이지 를 달기 위해 


미노우라 어댑터와 탁스 모듈라 자바 케이지 를 구매했어요.


이것저것 알아봤는데 이 조합이 가장 괜찮은듯 싶더라구요.


라고 생각했는데 좀 아쉬웠던 점이 ㅡㅡ


픽시 안장케이지 미노우라 + 탁스 모듈라 자바 케이지 조합 설치 및 후기 !!



우선 안장에 케이지를 달기 위해 서는 이 어댑터가 필요해요.


끝까지 고민한게 2개 정도 있었는데


결국은 옵션으로 구매할 수 있었던 미노우라 SBH-80 선택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케이블타이로 튼튼하게 묶여 있어 가위나 칼로 끊어주면 됩니다.



그 안에 안장과 연결할 수 있는 것들이 있으니 잃어버리지 않게 조심하셋요.



미노우라 SBH-80 구성품입니다.


우선 개봉기로 여기까지만 알아보고 탁스 모듈라 자바 케이지도 개봉을 해봅시다. ㅋㅋ




탁스 모듈라 자바 케이지


저는 물통을 넣기 위해서가 아니라 스피커를 넣기 위해서 안장 케이지를 다는거라 


튼튼하게 스피커를 잡아줄 케이지가 필요 했습니다.


그점에서 탁스 케이지는 위 아래를 튼튼하게 잡아주니 안장에 달아보기도 전에 만족 !!



탁스 자바 케이지는 위 아래로 길이를 늘려 텀블러 사이즈에 맞게 케이지를 설치 할 수 있어요.


탁스 모듈라 자바 케이지는 스타벅스 스타일의 텀블러가 장착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었다고 하는데


높이 조절은 175cm 에서 240 cm 이며 


상단은 75~90mm 하단은 60~78mm

  

 


산뜻한 노란색 포인트에 탁스 로고가 프린팅 되어 있어 포인트가 되기 충분합니다.


물병이나 스피커를 달면 안보이겠지만요.



상단 스피커를 튼튼하게 잡아주기 위해 고정할 수 있는 고무스트랩


케이지 하단 하나로 스피커를 고정하기엔 좀 걱정되는 부분이 있죠..


그래서 고무줄이나 고무밴드를 따로 케이지와 묶어서 사용하는 분들도 계시는걸로 알고 있어요.



또한 음료 보틀 사이즈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하단 레버는 돌려서 풀고 잠글수 있는데


라이딩중에 풀리지 않도록 레버를 꽉 돌려 충분히 고정시켜야 합니다!!



저는 여기 안장에 케이지를 달아 볼겁니다 !!



우선 케이지를 달기 위해 미노우라 SBH-80 달기 시작합니다.



아 여기서 케이지 못달뻔 했음 ㅋㅋㅋㅋㅋㅋㅋ


안장 케이지를 설치 하기 위해서는 육각렌치가 필요합니다... !!!


전부 육각렌치 집에 가지고 있으려나요... 


전 있어도 특정 사이즈 바께 없어서 예전에 다이소 육각렌치 2천원 주고 샀거든요.........


그당시에는 사고서 후회했는데 이렇게 쓰니깐 2천원 값어치를 이제서야 해내는것 같네요.



이렇게 맞는 사이즈의 육각렌치를 찾아주세요.


미노우라 SBH-80 에 맞는 육각렌치랑 탁스 모듈라 자바 케이지에 맞는 육각렌치 사이즈가 다르더라구요..


육각렌치 사이즈는 정확히 몰라요.....ㅋ 일반적인 사이즈일꺼라 예상해봅니다....



근데 뭔가 달기 전에 살짝 불안한 느낌이 들기 시작함


타고 있는 언노운 픽시 프레임이 싯포 위까지 살짝 튀어나와 올라와 있는데


이게 왠지 걸릴꺼같음.........



정상적으로 달려면 이렇게 다는게 맞는듯 한데 


이렇게 달면 이쁘긴 할거 같은데..



딱 이렇게 닿아 버림.. 근데 닿는게 문제가 아니고


케이지를 결합하질 못함 !!!


이건 구매당시부터 생각도 못했음...


그래서 처음에 고민 했던 안장 케이지 아답타는 살짝 튀어나와 있어 케이지를 설치 할수 있게끔 해주던데


이런 상황을 대비한거였구나 하고 뒤늦은 후회




싯포를 좀 더 뽑아 볼까 안장을 앞뒤로 밀어도 보고 했지만 그렇게 한참을 고민하고나서


이걸 미노우라 SBH-80 을 거꾸로 달면 된다는걸 발견해냄 ㅋㅋㅋㅋㅋㅋㅋ


오오 ... 역시 사람은 생각하는 동물




짜잔 좀 더 위로 튀어 나오긴 하지만 


안장 케이지를 달 수 있다는게 너무 기뻣음 ㅋㅋㅋㅋㅋㅋㅋ


원래 20분 정도 시간 잡고 케이지 달겠지 했던게 


무려 1시간이 지나가고 있는 상황 ...ㅋㅋㅋㅋㅋㅋㅋ


육각렌치 돌리는데에서도 다이소 육각렌치가 생긴게 저래서


1/3바퀴 돌리고 1/3바퀴 돌리고 하느라 넣었다 뺏다 시간 엄청 잡아 먹음 ....ㅋㅋ



암튼 스피커를 끼워넣을꺼니 튼튼하도록 육각렌치를 잘 쪼여 달아주세요.


혹시라도 떨어지면 무섭자나요...ㄷ ㄷ


 


여기에 신형 블루투스 스피커 


제이비랩 에너지 를 달아봤어요 ㅋㅋ



위 아래 에서 잡아주니 엄청 튼튼함 !!!


달리다가 떨어질일이 절대 없을꺼 같음 ㅋㅋ


안장케이지에 스피커를 달기 전부터 항상 이게 떨어지면 어쩌나 어쩌나 하면서


구매한 케이지였거든요 ㅋㅋ




생각보다 안장케이지 다는데 고생을 많이 했지만  달고 나서 느낀 후기로는




미노우라 SBH-80 가 가장 저렴해서 인지 많이 쓰는 어댑터인듯한데


이걸 달았을때 케이지와 어떤 각도가 이뤄지는지 꼭 확인하고 구매해야 할듯 합니다...


전 진짜 처음에 당황했어요 ㅠㅠ



탁스 모듈라 자바 케이지 는 위 아래 에서 튼튼하게 잡아주는게 너무 만족 스러웠습니다.


펄스 피스넷파티 등등 원통형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하실꺼라면 이거 괜찮은듯 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