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이야기/추천 및 리뷰

자전거자물쇠 LJ-9080 4관절락 솔직한 후기

by XaXo 2016. 7. 25.
반응형


지난번에 자전거자물쇠로 쓸 팔미유락을 구매했는데


팔미유락의 단점 .. 길이가 너무 짧다라는 이유로


결국 자전거 자물쇠를 추가로 구매하게 되었어요..


출퇴근을 하려고 하는데 프레임과 바퀴만 묶을수도 없고


바퀴만 묶어놓기엔 더 불안하고....



그래서 회사 직원하고 같이 하나씩 


튼튼하기로 소문난 4관절락을 구매했습니다.


ㅋㅋ 배송비 반반씩 내서 이득...




저는 기존에 팔미유락이 있어서 팔미유락과 4관절락을 쓸 거고


다른분은 가디언 얼티메이트로 해서 2개를 묶는다고 하네요 ㅋㅋ




4관절락이 무겁다 무겁다 해서 정말 무겁다 생각했는데


너무 무겁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그런가


그만큼 무겁진 않았어요.


하지만 무거운건 확실...


팔미유락도 무겁다 생각했는데 이건 더 무거웠거든요...




4관절락 LJ사 제품은


대만 제품으로 절단기로 금새 끊어지는 짭퉁도 있다고 하니 


꼭 대만 LJ사 정품 4관절락을 구매하여야 합니다.


대만 LJ 4관절락은 


유럽 SSF 품질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으로 톱과 망치 절단기등으로 절단이 불가능하다고해요...




이건 뭐 .. 4관절락의 길이와 보관방법에 대해 설명한 그림인거 같은데


이런거 없어도 


워낙 자전거자물쇠라는게 단순한 거라 


안봐도 쓰는데 지장은 없습니다.




4관절락 자물쇠키는 3개를 제공하는데


일련번호를 확인하고 분실시 요청하면 추가구매로 받을수 있다고 하지만


거의 새제품사는 값이라고 하니 


열쇠를 2개잃어버리고 1개 남으면 꼭 새로 구매하시던지 열쇠복사를 해야할듯해요.


(열쇠 복사가 되는진 모르겠지만요...=-=)





이렇게 접으면 부피는 얼마 안되긴 하는데 


무게가 좀 되서 들고 다닐순 없고 저는


어짜피 유락이 따로 있기에 


이건 자전거거치대에 그냥 묶어두고 다니려구 합니다.




열쇠를 꼽아 돌리고 돌리면 분리가 되는데 좀 더 자세히 살펴볼게요.




우선 4관절락은 대만제품이 정품이라고 합니다.


made in taiwan




이게 연결부위... 사실 제가 보기엔 그렇게 단단해 보이진 않는데


정말 튼튼할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


왠지 망치로 치면 부서질것같은데


많은분들이 쓰고 있고 튼튼하다고 하니깐 


믿고 쓰는수밖에 없을것같아요...ㅜㅜㅋㅋㅋ


하지만 전 이것만 쓸게 아니라 유락도 같이 걸거니깐!!!


좀 더 안심..?




LJ사 로고가 각인되어 있는 LJ-9080 자물쇠 열쇠


총 3개의 열쇠를 제공해주고 


1개는 회사 , 1개는 들고 다니고 , 1개는 .... 집에 보관???


이러면 되겠죠?ㅋㅋㅋ




연결부위는 확실히 번호자물쇠 보다 튼튼해보여서 믿음이 가더라구요


여기는 쳐서 부실수 없을것 같긴해요!!




아 그리고 길이가 약 70cm 라 하는데


생각보다 짧더라구요....


LJ-9080M 제품인데 이게 LJ-9080L 제품 라지 사이즈로 하면 좀더 걸기 쉬우려나봐요..


물론 가격은 좀 더 나가겠지만요!!




이렇게 묶으면 프레임까지 닿긴 하던데 


바퀴 거치가 불안해서 자전거가 쓰러질라 하더라구요....


결국은 앞바퀴 + 거치대 / 앞바퀴 + 프레임 


이런식으로 묶는수 밖에 없을것 같아요....


괜찮겠죠? 옆 자전거들은 더 얇은거 하나만 매놨는데 저만 유난스러운거 아닌지...



이게 거치만 좀 안정스럽게 된다면 


프레임 + 거치대 / 프레임 + 뒷바퀴


이런식으로 걸 고 싶은데 


좀더 연구를 해봐야겠어요!!!






아무튼 이렇게 저는 4관절락을 추가로 구매해서 자전거로 출퇴근이 가능해졌습니다. ㅋㅋㅋ


4관절락을 구매하고 느낀점


팔미유락보다는 길이가 길다. 


가디언 얼티메이트 보다도 살짝 길다고 한다.


무게는 확실히 무겁다... 거치대가 있어서 매달고도 다닐수 있다고 하는데


이걸 매달고 다니는건 .. 무게에 신경안쓰는분이나 가능할듯 하다


무게가 신경쓰인다면 가디언 얼티메이트나 팔미유락을 구매하길 추천!!


성능도 뭐 거의 비슷하다고 합니다.


 

이런분께 4관절락 추천



그래서 생각하기에 4관절락은 자전거 거치를 해야하는데 불안하다 


그런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믿음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추천합니다.




이런분은 다른 자물쇠를 알아보세요.



만약 자물쇠를 들고 다녀야 한다 .


 자전거에 거치하고 잠깐잠깐 잠글때 쓸 예정이다 라고 생각하신다면


가디언얼티메이트 또는 팔미유락 구매를 추천합니다. 



지난번 구매한 팔미유락 후기를 보고 싶으시다면


2016/04/14 - 자전거 자물쇠 추천으로는 팔미유락? 솔직한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