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멀리 놀러가지도 못하고 휴가로 국내 여행 많이들 다니시는데요.
국내 있는 맛집 찾아 떠나는 여행도 좋고 국내도 갈만한 여행지가 정말 많더라구요.
특히 인천쪽은 서울에서도 가볍게 다녀올 수 있어서 좋아하는데 고소하면서도 얼큰한 순두부 맛집이 영종도가볼만한곳 알려드릴게요.
주말에 드라이브겸 들렸다가 뜨끈하게 한그릇 식사 하고 오시는것도 추천해요.
오픈한지 얼마 안된 영종도 거해짬뽕순두부 입니다.
무의도 먹거리촌에 위치하고 있는데 무의도는 차로 들어갈 수 있도록 다리가 연결되어 있어 배타고 들어가야하는거 아니야 라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멀리서도 눈에 띄는 거해 짬뽕순두부 간판입니다.
생방송 투데이 맛집으로도 소개되었던 짬뽕순두부
얼큰함이 떠오르는 짬뽕과 고소함의 순두부가 만나 중독성있는 거해짬뽕순두부 입니다.
덕분에 영종도 찾아오는분들이 영종도가볼만한곳 코스로 이곳을 넣기도 한다고해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30분까지 입니다.
매주 화요일 및 공휴일을 제외하고 평일과 주말 모두 영업을 하고 있으니 방문에 참고하세요.
튀긴건빵 옛날 생각도 나고 고소하니 간식으로 포장해갈만한 튀긴건빵 ㅋㅋ
3천원이면 구매 가능하고 양도 많아요.
영종도 거해짬뽕순두부 에서는 일반 콩을 사용하는것이 아니라 매일 4번 파주 장단콩으로 순두부와 모두부를 전통식 그대로 만들어 건강하고 고소한 두부를 만들어 낸다고 해요.
여기에 짬뽕과 더해진 짬뽕순두부는 국내 유일의 전문점으로 탄생해 영종도가볼만한곳 이라 할 수 있어요.
적짬뽕순두부 , 백짬뽕순두부, 찹쌀탕수육 주문을 했어요.
찹쌀탕수육은 18000원 , 순두부는 11000원 통일입니다.
한정판매로 주문가능한 수제모두부는 1만원이니깐 참고하세요.
찹쌀탕수육
중국집을 가서도 자주 시켜먹는 탕수육이 여기에도 있어요.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짬뽕순두부와 함께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특히 찍먹으로다가 양념에 살짝 묻혀 먹으면 찹쌀이 쫀득쫀득 넘 맛있어요.
짬뽕순두부
짬뽕이라 해서 면이 들어있을것이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밥이 들어 있습니다.
중화풍의 진하고 얼큰한맛에 순두부의 고소함이 더해져있는데요 해산물과 돼지고기가 들어있어 제가 딱 좋아하는 짬뽕순두부 맛이에요.
이것 때문에라도 영종도가볼만한곳 추천 해달라고 하면 짬뽕순두부 맛보고 와야하는거 아니냐고 말할 수 있을정도인데요. 깊고 진한 육수맛이 한번 맛보면 또 생각나는 짬뽕순두부입니다.
새우, 쭈꾸미, 오징어등 다양한 해산물이 많이 들어가 있고 돼지고기도 맛있게 조리되어 있어서 밥을 말아 먹으면 진짜 한끼 식사 든든하게 가능합니다.
두부 제조시설을 갖추고 잇는 거해짬뽕순두부에서 직접 만든 순두부가 들어 있고 가장 맛있다는 파주 장단콩을 사용한 두부라 더 고소한것 같아요.
국물과 해산물 그리고 두부를 함께 얹어 먹으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맛이 넘 좋아요.
두부는 매일 아침 새로 만들어 지니 두부의 신선함도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매운것을 못 드시는 분들을 위한 백짬뽕순두부도 준비되어 있어요.
맵지 않은 국물에 돼지고기 신선한맛이 더욱 깊고 순수하게 느껴지며 불맛과 순두부의 고소함이 더해져 새로운 맛으로 기억되요.
알고보니 먹방 유튜버로 유명한 쯔양이 다녀간 짬뽕순두부 집이 거해짬뽕순두부 였다고 하더라구요.
아마 영종도가볼만한곳 빠짐없이 추천될 맛집이 될듯 합니다.
차로도 다녀오실 수 있는 영종도가볼만한곳 : 거해짬뽕순두부
위치는 인천광역시 중구 대무의로 281 (무의동 180-16)
예약문의 : 032-747-2276
휴일없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30분 영업을 하고 있어요.
(매주 화요일, 공휴일은 쉰다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