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DOMBA
1991년 캘리포니아에서 시작한 돔바는 클래식하면서도 뒤쳐지지 않는 스타일에 실용성과 편안함을 더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추구하여 풋웨어를 생산하는 브랜드로 ' 신발은 편해야 신게 된다 ' 는 기본적인 모토를 바탕으로 모든 워크부츠 제품에 쿠셔닝 인솔을 사용하는 등, 편안함과 안락함 면에서 어떠한 브랜드와 비교해도 우위에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라고 했지만 사실 저렴한 가격, 무난한 디자인으로 살만한것이지 편안함과 안락함은 글쎄..
과거 워커, 부츠로 만나본 돔바
무난한 디자인에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를 하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다양한 코디를 위해서 구매해볼만한 브랜드인데 무신사 스토어를 통해서 둘러보다 보면 클리어런스나 특가세일같이 저렴한 가격에 득템할 수 있는 기회도 종종 뜨는 브랜드입니다.
이번에도 타임세일을 통해 2만원이 안되는 가격에 샌달을 구매하게 되었는데 저렴한 가격때문인지 무신사 이번달 샌달 판매 순위에도 상위 랭크되어 있는 브랜드, 모델입니다.
DOMBA 돔바 원더 WONDER 블랙 컬러가 판매 순위가 높았지만 너무 무난하기도 했고 비슷하면서도 타임세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던 네이비컬러를 선택했습니다.
사이즈는 정사이즈로 주문했으나 돔바 신발이 조금 사이즈가 크게 나오는 만큼 반치수 다운해도 좋을듯 합니다.
2만원이 안되는 가격에선 디자인이 충분히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가격대비 저렴해보이지 않지만 그렇다고 비싸보이지도 않는 디자인 ..
샌달을 잘 신지 않고, 가지고 있던 샌달이 오래되서 구매하긴 했는데 이번 시즌 그래도 종종 신어보려고해요.
100% 코튼 소재로 포인트된 탭..
이거라도 있어서 그나마 밋밋한 샌달이 괜찮아 보이기까지 합니다..
그냥 무난한 정도.
에바 솔이 적용되어 있는데 굽이 상당히 높게 나와 있어서 샌달인데도 키 높이를 어느정도 보완해줍니다.
단점은 이 EVA SOLE 이 지우개라 불릴정도로 금방 닳습니다.
그래도 한시즌 길게는 두시즌은 신을 수 있을정도 (걸음걸이에 따라 솔이 닳는 부위와 정도가 달라 더 오래 신을수도 있을듯)
또 하나는 미끄러운 바닥위에 물이 있을때 자칫하면 머리 깨질수도 있을만큼 심하게 넘어질수 있으니 비가 오는날에는 항상 넘어지지 않게 주의하셔야 합니다.
벨크로 방식으로 앞 중간 발목을 잡아줍니다.
정사이즈 주문을 했더니 사이즈가 넉넉해서 줄일필요도 없이 딱 맞았는데 오히려 살짝 큰 느낌이 있는걸 보면 반치수는 작게 주문했어야 하지 않나 싶네요.
착화감은 솔직히 좋지도 나쁘지도 않습니다.
특히 장시간 걸음에는 점점 불편해지는 느낌도 오기 때문에 너무 오래 걷기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불편한 정도가 아니라 동네 마실 용으로 신기에는 가성비 짱짱입니다. ㅎㅎ
저렴한 가격만큼 단점과 장점이 있어 편하게 신으실분들에게 추천하는 여름 샌달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