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원이면 주문가능한 스피커제품으로 보노보스의 인기 모델이며 2.1채널로 우퍼 사운드로 강조된 베이스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스피커입니다.
보노보스는 PC스피커 전문 국내브랜드로 알텍랜싱과 PC스피커 공동 개발을 하고 있으며 가성비 스피커를 찾는분들로부터 여전히 인기있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BOS-5000 타이탄 역시 2.1채널 스피커 가성비 제품으로 빼놓을 수 없는 모델이며 전작의 인기에 업그레이드되어 17년도에 출시된 2.1채널 스피커입니다.
화이트 LED 전원 인디케이터와 LED레벨메타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시각적인 효과까지 잡은 스피커 제품이라 화려함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더욱 매력적인부분이지 않을까 생각해보네요.
보노보스 BOS-5000 타이탄 스피커는 대략 검색하면 최저가 상품으로 배송비를 포함해 5만원이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2채널 이상의 스피커를 구매하면 처음 소리를 듣기전에 화이트노이즈, 고주파 등으로부터 괜찮은 제품이 도착할까 하는 걱정을 하게 되는데 BOS-5000 타이탄 역시 그러한 부분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후기들을 볼 수 있었으나 비슷한 가격대 스피커들에 비하면 적은편이라 양품이 도착하기만을 기다리며 개봉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크기가 크지 않으며 좌,우 스피커는 가볍기까지 합니다.
전면의 하이글로시 재질이 세련된 느낌을 주긴 하지만 어찌보면 조금 저렴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바디는 9mm MDF 소재가 적용되었으며 나무결이 살아있어 괜찮게 보이기도 합니다.
위성스피커는 커네팅케이블로 연결이 되어 있는데 좀 짧습니다.. 대충 우퍼 기준으로 모니터 1개만큼 이동하면 선이 짧아 더 이상 멀리 떨어트릴수 없는게 아쉬웠습니다.
듀얼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어도 모니터 사이에 스피커 하나를 두게 되는 상황이 생길수 있어요.
우퍼 뒤쪽으로는 클립 타입플러그를 지원하고 있어 추가 스피커 연결이나 긴 케이블로 교체하면 원하는 위치로 스피커 세팅도 가능합니다.
스피커 설치는 어렵지 않습니다. 오디오 인풋 케이블을 화이트, 레드 컬러 구분하여 꽂은뒤 PC와 오디오연결을 하고 아웃풋 역시 검은색과 빨간색 케이블선을 확인하여 좌우 연결을 하면 끝납니다.
2.1채널 스피커 보노보스 BOS-5000 타이탄 선택이유 중 하나가 전원 및 조작부가 전면에 있었다는 이유인데요. 전원 및 볼륨을 바로 조작이 가능하며 이어폰잭을 제공하고 있어 이어폰, 헤드셋을 연결해 사용할때도 바로 꽂아 사용가능합니다.
스피커 연결 후 사용해보니 화이트노이즈, 고주파는 느낄 수 없었으며 전원을 켜고 끌때 퍽 하고 나는 소리도 들리지 않았습니다. 과하지 않은 베이스나 사운드도 집에서 듣기에는 충분했으며 게임 , 영화 등 5만원대 스피커로써는 충분히 사용하기 좋은 출력과 크지 않은 사이즈가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아쉬운 부분도 분명히 있었습니다.
우선 LED 레벨메타 기대하고 주문 하는 분들이 있다면 기대하지말라고 하고 싶네요.
볼륨을 자유롭게 빵빵하게 들을수 있는 환경이 아니라면 거의 움직임 없는 레벨메타만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아파트에 살고 있다면 층간소음 걱정이 될 수 밖에 없는 부분이라 아쉽네요.
구매전부터 많은 단점으로 지적된 부분이기도 한데 곳곳에서 마감의 부족함이 보입니다. 실밥이 풀려 나온부분이나 본드, 풀칠이 묻어있는 자국은 매우 아쉽네요..
볼륨 조절 레버에 끈적이는 자국이 붙어 있어 닦아내는데 잘 안닦여서 이 부분은 꽤 짜증나기까지 했습니다.. 그래도 모서리 찍힘같은 상처는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나름 만족하며 사용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