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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되는이야기/생활정보

공문 작성 방법 변경된 부분 확인하기

by XaXo 2019. 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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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업무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공문서 작성을 쉽고 편하도록 문서 작성방법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에따라 공문 작성 방법 숙지하여 변경된 작성 방법을 적용하셔야 겠습니다.




변경된 부분은 기존 공문 작성 방법에서 본문 시작 첫글자 위치를 찾기가 어렵고 불필요한 여백으로 낭비 요인이 된다는점이었고 그 제안이 있었고 받아들여져 문서 작성시 왼쪽 처음부터 시작하도록 행정업무운영편람 개정, 시행이 되었습니다.


이제 공문 작성 방법 에서 본문 시작은 띄어쓰기 없이 바로 시작합니다.

둘째 항목부터는 상위 항목 위치에서 오른쪽으로 2타씩 옮겨 시작합니다.

항목이 한줄 이상인 경우에는 항목 내용의 첫 글자에 맞추어 정렬합니다. ( Shift + Tab 키)

항목기호와 그 항목의 내용 사이에는 1타를 띄웁니다.

하나의 항목만 있는 경우에는 항목기호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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