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이야기/브랜드 및 세일

홍미북 14 스펙 샤오미 노트북 보다 저렴한 가격

by XaXo 2019. 6. 9.
반응형

샤오미 전자기기 브랜드로 첫 공개 당시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브랜드로 운용되었지만 현재는 태블릿에 노트북까지 최근 발표하였습니다. 


가성비로 잘 알려진 샤오미는 처음 샤오미 노트북이 출시되었을때 저렴한 가격에 쓸만한 노트북으로 나올것이라는 예상을 많이 했는데 생각하던 가격대 이상에 출시되어 노트북에서는 많은 인기를 끌지 못한것 같습니다. 

물론 가격대비 괜찮은 스펙과 만듦새(맥북스러운 샤오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  본다면 가성비 제품이 맞긴 할것입니다.  다만 AS지원에 대한 불안함으로 더욱 샤오미 노트북을 사용하는 분들이 찾아보기 힘드네요... 


그래서 이번에 출시되는 홍미북 14 경우 이번에는 가격대가 내려가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노트북이 출시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있었으나 이번에도 꽤 쓸만한 성능을 탑재하여 저렴하다고 보기에는 다소 애매한 가격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샤오미 노트북 (미북에어, 미북프로) 이 있으니 이번 홍미북은 조금 스펙을 빼더라도 가격이 낮았으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남긴 하지만 미북과 마찬가지로 가격은 다소 부담스럽지만 동급 가격대에 비교를 해보면 나쁘지 않은 가성비를 보여줍니다.



미북과 마찬가지로 홍미북14 역시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여기에 사무업무는 물론 편집, 게임까지도 즐길 수 있을만큼의 성능이 탑재되어 있었는데요.



8세대 인텔 i7-8565U CPU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i5 모델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홍미북 14 노트북 모델에 공통적으로 지포스 MX250 탑재되어 있습니다. 



효율적인 냉각 구멍을 설계해 2530mm2 의 공기 흡입구 면적은 대구경 팬과 결합해 발열을 잡았다고 합니다. 다만 아직 출시된지 얼마 안되고 국내에서는 후기를 찾아보기도 힘들어 실제로 발열을 얼마나 잡아냈는지 궁금하네요... 



풀메탈바디를 적용해 깔끔한 외형, 조금 아쉬운건 로고 조차 볼 수 없었던 미북에어, 미북프로 모델과 다르게 Redmi 로고명이 쓰여져 있습니다. 


14인치 노트북으로 1.5kg 무게 (충전기를 포함할 경우 약 2kg) 는 휴대하며 사용하기에도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1920 x 1080 풀 HD스크린 디스플레이 

46Whr 배터리 용량으로 약 10시간 사용

고속충전기술을 지원하여 35분내 최대 50%까지의 고속충전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편안하고 정확한 컨트롤이 가능한 19mm 풀사이즈 키보드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DTS 사운드 적용



윈도우10 홈 에디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정품 사전설치 (다만 중국판이므로 한국버전으로 재설치 작업이 필요합니다)


포트 부분에서는 C타입을 지원하지 않는다는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홍미북 14 모델은 3가지 등급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i5 - 256GB 램 8GB , i5 - 512GB 램 8GB, i7 - 512GB 램 8GB 가격은 3999위안에서 4999위안 한국돈으로는 약 68만원에서 시작하는 가격이지만 부가세, 배송료가 따로 추가될것입니다.


그래서 마음 편하게 홍미북 14 구매하면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역시 큐텐 공동구매

홍미북 14 모델 뿐만아니라 미북에어 미북프로 선택도 가능한데 가성비를 따져보자면 동급 스펙에 10만원정도 저렴한 홍미북이 조금더 가성비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긴합니다.


링크 : https://qoo.tn/A53bgQ/Q12890537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