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이야기/추천 및 리뷰

머스탱 레트로 감성을 담은 머스탱 블루투스스피커

by XaXo 2019. 6. 8.
반응형

클래식과 트렌드의 간극을 줄이자는 열망 아래 설립되었다는 아이온 오디오 ION AUDIO 에서 포드 머스탱과 콜라보를 통해 머스탱 감성을 담은 턴테이블과 블루투스스피커를 출시하였습니다. 



저는 머스탱 스테레오 블루투스스피커를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사용중인데요. 

긴 역사와 함께 남녀노소 인기가 있는 포드 머스탱의 감성을 스피커로나마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머스탱 스테레오 블루투스스피커의 스펙을 살펴보자면

출력 : 25W

주파수 60Hz ~ 20KHz

드라이버 : 2.5" x 2

블루투스, FM라디오, AUX연결 지원

입력전압 : 5V

배터리 : 최대 20시간

충전시간 : 약 6시간

규격 : 340 x 89 x 200mm (폭, 깊이, 높이)

무게 : 1.6kg 



구성품

사용설명서, AUX케이블, 5핀 마이크로 USB케이블, 220V 아답터, 스피커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처음 스피커를 꺼냈을때 느껴지는 느낌은 머스탱 차량을 그대로 마주하고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최근에는 블루투스스피커가 단순히 음악감상용도 외에도 디자인적으로 인테리어소품으로써 역할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머스탱 블루투스스피커는 머스탱 감성을 제대로 표현해 레트로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인테리어소품으로써 활용으로도 매우 뛰어나다고 생각이 듭니다. 

 


자동차 페인트에 많이 쓰이는 색상인 ' 캔디 애플 레드 ' 컬러도 머스탱이 사용하면서 유명해진 컬러라고 하는데요. 머스탱 블루투스스피커 바디에 사용되어 레드컬러의 머스탱 차량을 떠올립니다.

 


무엇보다 스피커 전면 디자인이 인상적이었는데 머스탱 속도계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에서 머스탱 클래식카 느낌을 받을 수 있었고 가장 멋지게 느껴지는 부분이었습니다.

 


* 머스탱 클래식 차량의 계기판 모습입니다. 

속도계부터 폰트 디자인까지 머스탱 블루투스스피커와 비슷한 모습입니다.



아이온오디오의 또 다른 제품인 머스탱 턴테이블 역시 1965 머스탱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턴테이블 제품의 경우에는 자동차 보닛처럼 열리는 커버 느낌까지 갖추었습니다. 



속도계를 연상시키는 디자인 외 또 다른 포인트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스피커 전면에 위치한 머스탱 로고와 함께 베이스 라디에이터를 덮고 있는 패턴은 머스탱의 전면 그릴창을 연상시킵니다.



머스탱 그릴창 



볼륨 조절 및 FM라디오 주파수 변경은 머스탱 블루투스스피커 전면을 직접 돌려가며 세팅이 가능합니다.



돌리는 방향으로 바늘이 움직이며 볼륨 조절이 가능하며 25W 강력한 사운드는 실내는 물론 실외에서도 부족함 없는 소리로 전달되며 베이스 라디에이터 내장으로 베이스 부분도 풍성하게 표현이 되어 있습니다.

 



전면에 있는 숫자는 FM 라디오 주파수를 나타내며 볼륨과 마찬가지로 직접 돌려 바늘을 움직여 FM라디오 주파수를 맞춥니다.

 


이뿐만 아니라 머스탱 클래식 감성이 느껴지는 각각의 기능버튼이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후면 부분은 레드크롬 컬러의 세련됨과 포드 머스탱이 음각처리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AUX 포트와 5핀 마이크로 충전 포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머스탱 블루투스스피커는 약 20시간의 재생시간의 대용량 배터리를 보유하고 있어 야외에서 활용하면서도 배터리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레트로 감성에 워낙 멋진 디자인이 실내에서 인테리어 소품으로써 활용도도 높지만 긴 배터리시간과 고출력 사운드로 아웃도어 활동시에 음악감상에도 적합합니다.

 


1.6kg 무게가 부담스러울수도 있지만 튼튼한 손잡이가 그립감이 좋아 휴대하기에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사방이 트인 야외에서도 부족함없는 소리 전달로 캠핑, 휴가 등 야외활동에서 사용하기에도 충분했습니다. (옆에 대화를 나누며 쉬고 계시는 분들이 계셔서 최대 볼륨까지 올리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소리가 흩어지지 않고 사운드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머스탱 레트로 감성을 담은 머스탱 블루투스스피커 직접 사용해보니 마음에 들었던 부분.


1. 포드 머스탱 클래식카의 감성을 잘 표현한 뉴트로 디자인은 인테리어 소품으로써 활용도 높아보입니다. 

2.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도 좋은 고출력 사운드, 25W 고출력사운드와 20시간의 긴 재생시간, 휴대하기 편한 손잡이까지 캠핑, 휴가, 나들이시에 음악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3. 블루투스 연결을 통한 음악감상 외에도 FM 라디오 기능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가 만약 머스탱 오너 였다면 무조건 필구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던 블루투스스피커였습니다.

(아우디는 콜라보 계획이 없으려나....)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