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소한이야기/일상이야기

병천 고모네순대 이효리고모가 하는 순대집

by XaXo 2019. 3. 1.
반응형

천안에는 호두과자가 제일 유명한줄 알았는데 천안순대거리 라고 해서 순대국밥집이 정말 많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점심도 먹을 겸 천안에 들려 순대를 먹으러 왔습니다.


천안 병천 순대거리 .. 그런데 여기 있는 많은 순대집 앞에 이름이 아우내 라고 쓰여져 있는걸 볼 수 있었는데요. 충남 천안시 병천의 순수한 우리말 이름이 ' 아우내 ' 라고 합니다. 

아우내는 브랜드 이름이 아니라 병천 순대집 이라는 뜻 이었군요.



뭐 어딜 가도 마찬가지겠지만 거의 대부분집에 원조라고 쓰여져 있어요 ㅋㅋ 어디가 원조인진 모름.




그런데 병천 순대거리에 이효리 고모가 하는 순대집이 있다고 해서 와봤습니다...

고모네순대 ( 다른곳은 아우내 어쩌구 쓰여져 있는데 여기는 조그맣게 이효리 고모네 라고 ㅋㅋ)



순대국밥 8천원, 순대 사이즈별 접시로도 판매해요.

순대국밥과 얼큰이순대 국밥을 주문했습니다.



테이블은 뭐 넉넉하게 있는편 ... 식사시간을 조금 지난 시간이었지만 사람들은 꽤 있었구요.. 점심시간대에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지는 모르겠어요... 직원분들이 중국분들이던데 한국어를 모르는 분들도 있어서 질문하면 바로 답변을 듣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ㅠ 참고하세요



기본 반찬 . 반찬은 셀프로 다시 가져다 드실수 있습니다. 김치가 맛있네요.



화장실로 들어가는 문 옆에는 사진이 액자로 많이 걸려 있는데 이효리 고모네순대 유명해서인지 방송이나 연예인 방문후 찎은 사진들이 많이 걸려 있었어요. 

물론 이효리 사진도 있었고 ... ㅎㅎ 



얼큰이순대국밥 . 그냥 순대국밥보다 조금 얼큰한 맛이 있습니다. 매운거를 전혀 못드시는분들에게는 조금 매울수 있지만 제가 먹기에는 그냥 매콤한 정도 맛이었습니다.

청량고추 몇개 들어가서 칼칼한 정도 느낌 ? 



일반 순대국밥 .. 뜨거우니 조금 식혀서 천천히드세요.




피 순대가 들어가 있습니다. 맛은 괜찮았어요.

다만 최근에 회사 점심시간 , 저녁시간 순대국을 많이 먹었는데 .. 그에 비하면 가격대비 고기 양이 조금 적다고 느껴졌습니다... 



요새는 순대국 먹으러가면 고기 듬뿍듬뿍 들어 있던데 그런부분에서 조금 아쉬움이 남았어요... 

나름 병천 순대거리에서 유명한 순대국밥 집이라고 생각되서 갔는데 ... 


그래도 고기가 조금 부족하다 느껴졌을뿐이지 맛은 괜찮긴 했습니다. 맛있게 다 먹었어요..

놀러와서는 조금 아쉬워도 다녀감에 의미를 두기도 하는편이니깐요 ㅎ



병천 순대거리 오시면 이효리 고모가 하는 고모네순대 집도 있고 근처에도 많은 순대집이 있어서 순대국밥 한그릇 드시고 가기에 좋을듯 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