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이야기/킬링타임

실패한 회사로고 15가지

by XaXo 2016. 2. 26.
반응형

 

실패한 회사로고 15가지에 대해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대부분의 비슷한 이유로 실패한 사례로 볼 수 있겠습니다.



 

1. 런던 올림픽

 

런던 올림픽로고는 우리돈으로 7억이 투자되어 만들어진 로고인데


돈값못하는 로고중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리사 심슨과 바트가 서로 .... 하는게 연상되어져 많은 욕을 먹은 바 있다.

  

 

2.가톨릭 교회 대교구 청년회

 

일단 이 로고 자체의 문제보다 당시 잇슈가 되었던 


성직자 아동성추행 문죄와 맞물려서 까이게 되었다.

 

아동성추행 하는것이 연상되어 진다고 한다. 

 

3.알링턴 소아과

 

마찬가지로 연상되어지는 로고

 

4.A-style

 

사실 이로고는 회사에서 노린거다..


뒤에서 하고 있는 장면을 연상시킨다


  

5.선라이즈 스시

 

 

일본사원 위로 해가 뜨는 모습을 형상화 했지만 엉덩이가 되었다.

 

엉덩이에 박히는 형상같다고 하여 논란이 되었다.

 

 

6.버몬트 단풍 시럽

 

 

저 초록색의 정체불명의 남자 하체는 버몬트 주의 지도 모습이다.

 

오줌지리는것 같다고 한다

 

 

7.셔원 윌리엄스


지구가 피바다가 되는듯 하다고 하여


문제가 된 로고.

 

 

8.몬샛

 

 

티비 안테나 인데 위치가 애매하여 문제가 되었다.

 

 

9.쿠다와라 제약

 

 


대부분의 논란이 된 로고들은 이런 연상이 되어지는 로고들이다.

 

 

10.로컴


LOCUM 에서 O를 하트료 표시한다는 발상은 좋았는데...망한케이스


CUM이란 뜻이 정액을 분출하다/싸다 라는 뜻이 있기 때문이다.

 

11.마마스 베이킹


엄마 뱃속에 불 타고 있는듯한 이미지가 떠오르게 된다.

 

 

 

12.키즈 익스체인지


유명한 로고인데 띄워쓰기가 없다보니


특정 단어가 먼저 눈에 들어오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어린이 용품점이 성전환 병원이 되었다.

 

 

13.더 컴퓨터 닥터

 


컴퓨터 마우스를 꼭 이렇게 그렸어야 했을까?


마우스의 모양이 논란이 된 로고

 

 

14.Kostelecke uzeniny

체코의 소세지 회사다,

 

빠는것을 연상시킨다고 한다.

 

15.쥬니어 재즈 댄스 학원


남녀가 춤추는듯 하지만 조금만 멀리서 


쳐다보게 되면


다른 그림이 보인다 


 참고) usiness insider의 the 15 worst corporate logo fail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