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게임정보

브롤 스타즈 슈퍼셀 새로운 게임 공략 및 리뷰

by XaXo 2018. 12. 30.
반응형

클래시오브클랜, 크래시로얄 , 붐비치 이어서 브롤스타즈까지 정식 출시하며 세계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데요. 브롤스타즈는 2017년 베타 테스트를 시작으로 공개되며 2018년 12월12일 전세계 동시 런칭에 성공하였습니다.



브롤 스타즈 Brawl Stars 


가볍게 즐길 수 있는 3:3 슈팅게임으로 짧은 플레이 시간과 부담없는 게임이 스트레스 받지 않고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인듯 합니다.



슈퍼셀 게임은 아기자기한 분위기와 깔끔한 화면이 특징인듯해요 !! 

보기좋은 게임이 자주 플레이 하게 만드는듯 .. !!



현재는 트로피 점수와 상관없이 매칭이 되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인데..

나중에 이용자가 많아지거나 업데이트를 통해 트로피 비슷한 수준끼리 플레이를 하게 만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사실 지금도 그런건데 브론즈라 아군 플레이하는게 이런건지도 모르겠네요 ㅋㅋㅋㅋㅋㅋ) ㅠㅠ 하지만 요새 게임할 시간이 많이 없어서 잠깐잠깐 생각날때 플레이하고 있어요 ㅠㅠ


높게 높게 트로피를 올려 보상도 받고 고수들끼리의 플레이도 즐겨보고 싶군요.



브롤스타즈에서는 브롤러 라고 불리는 캐릭터들을 획득하고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모아 업그레이드를 할 수록 체력과 데미지가 상승되기 때문에 과금이 게임상에서 유리하게 작용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브롤러는 상자를 까서 운이 좋게 획득할 수 있고 혹은 트로피를 모아 잠금해제로 얻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22개의 브롤러가 공개되어 있으며 브롤러마다 획득 확율이 다릅니다.



전설 티어의 브롤러들은 과연... 브롤 스타즈 즐기는 동안에 얻을수 있을까 싶기도하네요 ㅎㅎ(무과금 기준)



브롤 스타즈는 획득 트로피 따라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스타일이 잠금 해제되어집니다.


각 이벤트마다 맵이 수시로 변경되기 때문에 지루한 느낌도 덜 수 있어서 좋네요.



세계 유저들과 함께 플레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3:3 총 6명의 플레이어가 입장하지만 금방 큐가 잡히는 편입니다.



게임 시작전 각팀원의 아이디와 브롤러가 공개되는데 친구초대를 통해 3인큐도 가능해요.



각 이벤트 마다 게임승리 조건이 다른데 게임이 시작되면 팀원과 소통을 할 수 없다는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퀵메시지 같은거라도 있으면 할때가 매우 많아요 ㅠㅠ


기본 3인1팀으로 구성되며 적을 처치하고 획득한 별을 지키는 게임 모드 



많은 별을 모았을경우 내가 처치당하면 그만큼 상대에게 별을 많이 주기 때문에 많은 별을 모았을때는 중간중간 피를 회복하고 안전하게 플레이하는게 유리합니다.



적과 전투하며 데미지를 주다보면 특수 공격을 사용할 수 있는 게이지가 채워지는데 각 브롤러마다 특징이 있는 특수공격을 사용하므로 자신의 플레이에 맞는 브롤러로 플레이해보세요 !!



빠른 트로피 획득이 가능한 솔로모드, 총 10명의 브롤러가 참여해 최후의 1인이 되는 모드인데 상위권 순위에게 트로피를 주기 때문에 이거만 해도 금방 금방 트로피가 상승합니다.


상자를 깨부시거나 상대 브롤러를 잡으면 획득하게 되는 번개 모양 아이콘은 획득할 수록 체력과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또한 시간이 지나갈수록 점점 맵이 좁아들게 되며 녹색 가스에 닿게 되면 초당 데미지가 깍이게 됩니다.


혼자서 모든 적을 처치하기 보다는 좋은 위치를 확보해 체력이 적은 적을 잡아내며 포인트를 획득하는게 유리합니다. 포인트 획득시 데미지 + 체력이 증가하기 때문이며 적을 처치하기 위해 싸우다가 체력이 빠진 상태에서 또다른 브롤러에게 잡힐 수도 있기 때문에 주변을 잘 확인하고 전투에 임해야합니다.



무조건 숨어 있다가 최후의 1인이 되려고 해도 점점 좁아지는 맵과 상대적으로 차이나는 포인트 때문에 불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운좋게 어부지리로 최후의 1인이 되는 경우도 있어요.



적끼리 싸우며 체력이 빠지길 기다리다가 한번에 처치하는것도 방법 !



1등 달성시 더욱 많은 트로피를 획득하게 됩니다.



아마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모드는 그래도 잼스톤 (맞던가) 모드일듯 합니다.

시간마다 중앙에 생성되는 잼을 모아 총 10개를 모으게 되면 카운터가 시작되고 방어시 게임에 승리하게 됩니다. 



무조건 적을 잡는게 우선이 아니라 더 많은 잼을 획득하고 지켜내는게 중요한 게임입니다.

저렙 티어에서는 보석 주을 생각없이 적만 쫏아가는 브롤러들을 자주 보게 되며 매우 답답한 느낌이 많이 들기도 해요 ㅠㅠ


많은 잼을 들고 있다면 적진에 달려가기 보다 아군 리스폰 지역 근처에서 숨어 방어하는게 유리합니다. 아군이라면 많은 잼을 들고 있는 브롤러를 지켜줘야 할테구요 !!



10개이상의 잼을 획득하고 시작되는 카운터 이기고 있는 팀이라면 뒤로 빠져 시간을 벌어야 할것이고 지고 있는 팀이라면 최대한 많이 들고 있는 브롤러를 잡기 위해 노력해야 할겁니다 ㅎㅎ



슈퍼셀 새로운 게임 브롤 스타즈 , 과금없이 라이트하게 즐기기에도 좋고 귀여운 브롤러 모으는 재미도 있어서 당분간 시간날때마다 플레이할 것 같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