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결전! 헤이안쿄

결전헤이안쿄 쿠비나시 공략 및 스킬

by XaXo 2018. 12. 2.
반응형

결전헤이안쿄 0티어 원딜 미케츠 있긴 하지만 90% 확율로 벤을 당하기 때문에 다음으로 사용하기 좋은 원딜 식신이 짐조 쿠바나기 정도가 있다면 잘 보이지 않아도 강력한 채찍을 들고 있는 쿠비나시 역시 빼놓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강력 채찍을 들고 있는 쿠비나시


스토리 시작에서도 손에 머리를 들고 사방을 둘러봐도, 갈 곳은 어디에도 없다.

나는 방향감각이 좋다. 길을 잃은 적은 한 번도 없었다.


뭐 이렇게 시작하는데 식신 선택창에서 쿠비나시를 클릭하면 머리가 떨어지는걸 보아 머리가 몸하고 붙어있진 않은듯 ... (뭐 중요하진 않지만 ㅋㅋ)



쿠비나시 스킬 기본 특성 패시브


쿠비나시가 적 식신의 잃은 HP에 따라 공격속도가 증가 하는데.

잃은 HP 1%당 공격속도가 증가하며 최대 50% 까지도 증가함 !!

궁극기와 마찬가지로 1렙 6렙 11렙 16렙에 강화되는 패시브이기 때문에 렙성장과 함께 강력해진다고도 볼 수 있음 !!


다만 공격 대상이 변경되면 2초뒤 추가 공격속도가 없어진다는것을 참고



쿠비나시 첫 스킬 패시브 강력 채찍


쿠비나시가 6초마다 강하게 채찍질을 하며 전방 직선으로 물리데미지 피해를 줍니다.

공격 효과가 함께 적용되며 치명타도 적용되기 때문에 치명타와 함께 터지면 가끔 대박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적 2명 이상 명중시키면 쿨타임이 1초 감소합니다.


이 패시브는 일렬로 걸어오는 미니언을 평타로도 빠르게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쿠비나시 스킬 신속추격 & 공허불길


신속추격 스킬은 쿠비나시가 지정된 방향으로 돌진하고 다음 2회 일반 공격시 추가로 데미지를 주는 스킬, 돌진기로 사용되기도 하고 스킬을 사용해 위험한 지역에서 빠져나올수도 있어 앞 돌진은 항상 상황에 맞춰 사용해야 합니다. 


공허불길 스킬은 바닥에 불길을 만들어 치료효과 50% 감소, 이동속도 30% 감소를 시킵니다.

한타에서 공허불길을 잘 깔아두면 아군과 함께 적을 쓸어담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스킬



쿠비나시 궁극기 ' 사명완수 ' 


쿠비나시가 지정된 방향으로 공허부적을 발사하고 명중된 적 식신의 HP 34% 마법피해를 주고 적 시야를 회득합니다. 또한 스킬로 준 피해의 50%만큼 4초간 적의 HP를 회복시키는데요.


데미지가 적의 현재 체력 34% 퍼뎀인 만큼 쿠비나시에게 붙은 탱커에게 사용하면 최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스킬로 준 피해의 50%가 4초간 적의 HP회복으로 다시 돌아오기 때문에 4초안에 적을 잡을 수 있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위 움짤에서는 스킬 사용 순서가 잘못되었는데요, 원래대로라면 궁극기를 먼저 사용하고 (현재 적 체력의 34%를 깍은뒤 신속추격 스킬을 사용해 붙어 빠르게 딜을 넣는것이 올바른 쿠비나시 스킬 사용순서입니다.



쿠비나시는 거의 평타 위주의 지속딜러 원딜인데 치명타 발동과 점점 빨라지는 공격속도로 인해 무빙만 잘해주어도 1인분 이상을 해내는 식신입니다.


치명타가 스킬과 함께 묻어나 터질때면 맞은것도 없는데 적 체력이 순식간에 사라지는걸 볼 수 있어요.

 


ㅋㅋㅋ쿠비나시 첫판 할때 찍은 움짤이라 궁극기 사용을 자꾸 중간에 넣었네요

이젠 선 궁극기 후두려패기가 익숙해졌음 ㅎㅎ



또한 순보 (점멸) 가지고 있을때면 적이 달라 붙어도 신속추격 + 순보 조합으로 빠르게 벗어날 수 있어 생존도 나름 쏘쏘 합니다.



쿠비나시 짱짱 쌤 ㅎㅎ



미케츠가 없는 원딜 1티어 자리에 올라가기 충분한 쿠비나시 

귀엽게도 생겼는데 짐조 인기가 더 많은데 많이 보이지 않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