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하는 게임이야 컨트롤을 하면서도 중간에 몇마디 타자 적는건 일도 아닌데요.
손에 쥐고 하는 핸드폰 게임은 아무래도 게임 컨트롤을 하는 가운데 메세지를 입력한다는게 쉽지 않습니다. 심지어 타자를 치려고 키보드 자판을 누르는 순간 최소 화면 반 가리는 화면에 식신이 죽는 상황도 나오게 되는데요..
그래서 이런 불편한 상황을 해소하고자 음성 채팅을 지원하기도 하지만 바로바로 메세지를 보낼 수 있는 퀵 메세지 기능이 있습니다.
불리한 상황에서 적들과 싸우고 있는 아군들에게 또는 싸우느라 자신들에게 추가로 오는 적을 알지 못하고 있을때 퀵메세지를 보내 아군에게 위험한 상황임을 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음성과 함꼐 팝업되는 메세지 조차도 못본다면 그건 .....sigh)
근데 보통 보고도 판단은 결국 자기 맘대로인게 대부분입니다.
ㅠㅠ
맵이 작고 빠르게 로밍, 갱을 다니는 특성상 적이 사라졌음을 알려주면 꽤 고맙습니다.
게임 내에서 기본으로 퀵메세지가 설정되어 있긴 하지만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설정에 가면 퀵메세지 내용을 변경해 조금더 자유로운 표현이 가능하게 됩니다.
게임 로비 전투 설정에서 하단 메뉴를 보시면 퀵메시지 라는 탭이 있습니다.
퀵메시지 탭에 가면 기존에 설정되어 있는 퀵메시지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 선택가능한 메시지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해야 할 부분 하나는 설정이 전체로 되어 있는게 아니라 특정 식신에 대해 변경이 됩니다. 그러므로 초상화를 눌러 세팅하고자 하는 식신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라인별로 , 보유중으로 쉽게 원하는 식신을 찾을수 있게 해두었으나......
전체 세팅 하는것도 있었다면 좋았을것 같네요. 아무래도 라인별 캐릭별 스타일이 다르니 각각 세팅하라는 의도인듯 합니다.
퀵메시지 내용은 공격과 수비 2가지로 나뉘어져 있으며 반반 적당히 넣어 주시면 게임속에서 빠르게 팀원과 메세지로 소통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