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대만여행

대만 성산 올라가기 뜻밖의 등산

by XaXo 2018. 10. 1.
반응형

대만 여행 일정의 날씨가 하루도 안빠지고 비가 되어 있어 


자고 일어나 다음날 비가 내리면 성산에 못올라가게 되니 


오자마자 첫 일정으로 계획한것이 성산 오르기 였습니다.



성산에 올라가면 타이베이 시내를 다 내려다 볼 수 있으며


타이페이101 타워도 멋지게 볼 수 있고 


시간만 잘 정해서 올라가면 밝은 시내와 멋진 야경을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결과로는 망했지만........ 다른분들은 그러지 말라며........)

 


타이베이 성산은 빨간색 대만 지하철 타고 


xiangshan 역에서 내리면됩니다.


처음에 잘못 타서 songshan 으로 갈뻔함 ㅋㅋㅋㅋㅋㅋㅋㅋ


어쨋든 xiangshan 역에서 내려서 30분만 걸어올라가면 된다는 것만


알아두고 출발했던 대만 성산 오르기


하지만 ...... 그러면 안되었습니다 ㅠㅠ



뒤를 돌아보니 그래도 타이베이101 타워가 보이는데


이곳을 오르면 더욱 멋진 뷰로 볼 수 있겠지 


나름 기대로 시작했던 초반




뭔지 모르겠으나 일로 올라가면 멋진 뷰를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왠지 모름 일단 위로만 올라가면 될것 같아... 올라갔는데


이곳에 있던 분들이 .. 이곳으로는 올라갈 수 없다며 


타이베이 병원 뒤쪽으로 걸어올라가라고 합니다..

 

 



마을 주민? 들이 알려준 길로 돌아가니


성산 그림도 있고 뭔가 맞는거 같아요... 


이쪽으로 올라가면 볼 수 있는 거구나..




오 .. 병원을 지나가고 나니 


이제 정말 성산 오르기 시작이 되는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없어서 뭔가 이상했는데.....


날씨가 안좋고 더워서 없는걸꺼라며 


걸어올라가기 시작했어요.



곰돌이도 볼 수 있었음 .. 근데 여기 


능선이 코끼리 모양이라고 해서 성산이라고 불리는거라 하던데


왜 곰돌이가 마스코트지 ㅎㅎ



시작 부분도 아녔던 부분 .. 



이 길은 그냥 시작으로 가기 위해 걸어가는곳



성산 올라가는길 지도 


와 이거 봤을때 잘못 올라왔다는걸 알았어야 하는데


사실 여기까지와서 다른길로 돌아갈 수 있는 상황도 아녔습니다.


위 지도 기준으로 9시에서 출발했는데 


원래 가려던 길은 5시 방향쪽에서 올라가는길만 보고 왔던듯 해요


거의 봐도 2배 길이



대신 성산 올라가면서 다른분들이 못봤을 코끼리 동상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 근데 이게 전부 


앉아서 인증샷 찍으면 귀여웠을거 같은데 이미 지치기 시작하며


사진은 포기



코끼리들 



뭔가 쓰여져 있으나 조금 씩 땀이 나기 시작하며


성산에서 내려다보는 대만을 보겠다는 생각뿐이었어요.



ㅋㅋ처음에는 돌계단 ... 게속 올라감



어느쪽으로 가야하나 했는데 Fire Work Lockout 방향을 선택했습니다


Six Giant Rocks 쪽과 선택에서 어디가 맞는지도 모르겠고 ㅋㅋㅋ


걍 찍은거




뭐 .. 올라가면서 도마뱀도 보고 한다던데


전 올라가면서 무섭게 생긴 개들만 봤네요


입막아 둔 개 1마리 나머지 다 풀려 있어서 ㅋ


공격하는거 아닌가 싶었음 ㅠㅠ



그래도 조금 올라가니 타이베이101 타워와 함께 


하늘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오 ㅋㅋㅋ 좀 더 올라가면 더 멋지게 보이겠찌 ?



그런거 없음 


게다가 시작을 잘못 맞춰 올라와 (이 사진찍을때 5시)


어두워 지면서 야경을 보고 싶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 


넘 빨리 올라온것.. 


성산 올라가는데 생각보다 오래 안걸리더라구요..


조금 힘들진 몰라도



더 올라가는길도 있었지만 이제 내려가야겠다고 맘 먹음 


넘 덥고 습하고 진짜 눈에 보일만한 왕 모기들이


따라다니기 시작함

 


비가 와서 길이 미끄럽고 계단이 아래로 기울어져 있어서


내려갈때는 조심하셔야 할거 같아요 



내려가면서도 보이는 101 타워 


개인적으로 이게 그냥 젤 멋짐



내려올때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쪽으로 내려왔는데


훨씬 올라가고 내려오기 편한 길이었고 


올라가면서도 101 타워 볼 수 있고 좋아보이더라구요..............




다 내려와서 쳐다본 101 




야경 켜진 대만 타이베이 였으면 더 멋진 기억이 되었을꺼 같아 


아쉬웠지만 다시 올라오기엔 넘 힘들었고 ... 


그냥 이런곳이었구나 하고 추억만 만든 대만 성산 이었습니다........



뜻밖의 등산으로 너무 힘들었던 성산


심지어 60% 아쉬웠던 뷰.. 


다음에 오면 제대로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