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대만여행

타오위안공항에서 타이베이 택시타고 이동

by XaXo 2018. 9. 28.
반응형

대만 타이페이 여행을 가게 되면 타이베이 쑹산 공항으로 많이들 가실텐데요..


쑹산이 시내랑도 가깝고 이동하기 넘나 편하겠더라구요..


저도 쑹산 공항 이용을 하고 싶었는데...


너무 늦게 예약을 하기도 했고 추석이라 비행기표 구하기도 너무나 힘들었던 나머지


타이완 타오위안 국제공항 이용을 했습니다..


그나마 이것도 마지막남은 2자리를 끊고 일정에 맞춰 다녀올 수 있었어요.. 




어쨋든 쑹산 공항으로 가게 되면 


타이베이 시내에 바로 떨어져서 금방 호텔이며 일정을 해결하기 좋은데


타이완 타오위안 공항의 경우 약 1시간 거리 떨어져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래서 시내로 가기 위해서는 MRT 를 이용하거나 택시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저희는 택시 이용을 했습니다. 


비행기가 2시간 딜레이 되면서 까먹은 시간에 일정이 꼬이기도 했고 


생각보다 습해서 날씨가 많이 힘들다 보니 지하철 타고 이동도 많이 하긴 했지만


거의 택시 이용을 했던것 같아요.



대만 타오위안 공항안에 TAXI 라고 씌여진곳에 가면 


택시 이용이 가능해요 !! 


직원이 택시도 불러주고 다 체크해주기 때문에 돈만 있으면 이용가능함



이것과 별개로 일반 택시 또는 불법택시 ? 잘 모르겠음 


암튼 이용하면 1/3 정도 비용을 아낄 수 있다고 하는데 


그냥 공항에서 택시 이용하는게 더 좋을듯 합니다 ㅎㅎ



타오위안 공항에서 타이베이 시티 시내로 가는데 택시비는


약 1100~1300 정도 !!! 


인원수가 많아서 밴을 타야 한다면 1800 대만달러 



어짜피 2명이니깐 그냥 택시 이용


1,350원이라고 되어 있지만 시먼역 쪽으로 바로 이동하는데 


1200 대만달러 달라고 하네요.



처음부터 공항에서 호텔로 택시 타고 갈꺼라서 혹시 몰라


호텔 위치를 프린트 해왔기 때문에 직원에게 바로 보여줬어요 

 



직원이 핸드폰으로 택시 기사에게 연락을 하는것 같고 


금방 택시가 공항으로 와 이용가능합니다


대만 택시가 노란색인데 여기도 모범은 검은색인가 ㅋㅋㅋㅋㅋ


검은 렉서스 한대가 와서 기사가 캐리어도 다 들어서 옮겨주고 


완전 친절친절 


대만 사람들 진짜 친절하네요.



타오위안 공항에서 타이베이 시먼역 근처의 호텔까지 이동하는데


한 1시간 정도 걸렸고 렉서스 넘 편하고 좋네요.


나중에 돌아오는날 호텔에서 타오위안 공항 오는데 택시비는 천 대만달러 ㅎㅎ


공항에서 택시 예약한거랑 200 대만달러 차이 났는데 만원도 안되는 비용이고 


편하고 좋은차 타고 이동하는거니깐 타오위안 공항에서 타이베이시내로


이동해야 할때 택시 타는것도 생각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