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소한이야기/일상이야기

을지로3가 카레 생각에 다시찾은 마구간

by XaXo 2018. 6. 26.
반응형

작년에 들렸던 을지로3가 카레맛집 마구간 


거의 오픈당시에 갔던곳이라 1년이 지난 지금은 어떻게 바뀌었을지 궁금하기도 하고 


마침 종로에 반지사러 들렸다가 을지로3가 이동해서 저녁을 먹기로 했습니다 ㅎㅎ



2017/09/05 - 을지로 카레맛집 마구간 카레국밥 다녀오다


작년에 왔을때 보았던 임시 간판과는 다르게 깔끔해진 간판


일본식카레를 먹을 수 있는 마구간카레에 


책을 볼 수 있는 동네책방 숫저운다락 까지 추가로 생겼어요 !



골목을 따라 들어가면 여전히 빨간문으로 


마구간의 열정이 느껴지네요.



빨간문을 열면 바로 식당내부가 보였었는데 


마구간카레 커튼이 가려져있어요. 



빨간문을 열고 들어오면 이전에는 바로 마구간카레로 진입 했는데 


지금은 숫저운다락 책방도 함께 하면서


 우측으로는 책방올라가는계단이 있어 구분을 해주는 역할도 해요. 



처음 갔을때보다 뭔가 안정적으로 변한 내부 인테리어 ㅎㅎ


1년동안 시간이 흐른만큼이나 편해진느낌이 들더라구요.



맨처음왔을때는 메뉴 사진도 안뜨고 몇가지 없었지만 


지금은 선택 메뉴도 다양해지고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ㅋㅋ



부먹카레 + 돈까스 


작년에는 무조건 국물카레, 카레국밥 이었는데 


지금은 카레의 농도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취향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이게 더 먹기 편했는데 ㅋㅋ


얼큰한맛을 좋아하시는분들은 국물을 요청해서 


카레국밥 처럼 드시기도 한다고 해요 !! 



마구간카레가 워낙 혼밥 먹기에도 좋고 


한번 맛보면 카레 맛을 잊지 못해서 다시 찾아올만큼이나 맛있다보니


다들 드시는 방법이 다른가 봅니다 ㅎㅎ



돈까스는 카레에 찍어 먹으면 맛있음 ㅋ



아 그리고 고추기름에 땅콩알맹인가...


이게 여기 카레 맛있게 먹는 방법중 하나라는데요.


이거 완전 추천 


반스푼정도 떠서 카레에 넣어 잘 비벼 드시면 되는데 


매콤한맛과 고소한맛이 더해지면서 카레가 더 맛있어집니다.



취향에 따라 마요네즈를 넣어 드시는분들도 있다고 하는데 


한번 드셔보세요 !! 

 


카레가 양이 있는데 반스푼 넣고 되겠어 싶었는데 ㅋㅋㅋ충분함


매운거 잘 드신다 하면 한스푼 정도 넣어도.. 될거 같기도 하고 ㅋㅋㅋ 



을지로3가 카레 마구간에서 한번도 안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고 하는데 백번공감 됩니다 ㅎㅎ




카레 다 먹고 나면 들려야할 다음 코스


2018/06/26 - 숫저운다락 카레먹고 책 볼 수 있는 을지로 책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