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이야기/생활정보

내가 마시는 커피 카페인 함량은 얼마나?

by XaXo 2016. 2. 18.
반응형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커피(아메리카노)의 카페인 함량은 얼마나 될까?


각 커피 브랜드별로 들어가 있는 카페인 함량을 알아봤습니다.


파스쿠찌, 커피빈, 스타벅스, 할리스, 투썸플레이스, 카페베네는 투샷이 들어가지만


엔제리너스, 이디야, 탐앤탐스는 1잔이 들어가네요


각각 아메리카노 기본 사이즈 용량이 조금씩 다르긴하지만


파스쿠찌가 카페인 함량은 196으로 제일 높네요


 의외로 스타벅스가 114로 낮은 카페인 함량을 보여주고 있네요



일반적으로 커피나 에너지드링크이 고 카페인이라 생각하기 쉬운데 


우리가 일상에서 먹는 카페인 함량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캔커피의 경우 36~74mg 면 위 아메리카노와 비교해보았을때


에스프레소 1샷이 들어간 아메리카노보단 낮은 카페인이네요


자양강장제 에너지드링크의 경우 30mg 이지만 박카스병 기준인것 같고.. 


아무래도 흔히 먹는 에너지드링크는 이보단 높을듯 하겠죠!


두통약과 감기약에도 카페인이 일부 들어가있으며


아이스크림과 우유 요쿠르트등 커피맛이 나는 음료에는 모두 카페인이 일부 들어가있네요


근데 맛만 나는건데요 높은 카페인이...


초콜렛과 홍차, 녹차에도 카페인이 들어가있네요



하지만 이 카페인이 무조건 나쁜건 아닙니다


오늘날 카페인은 기호식품과 치료약품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데


가장 흔한 카페인 섭취는 바로 커피 입니다...


카페인은 각성제,흥분제,강심제,이뇨제 등으로 만들어져 피로를 덜어주기도 하고


정신을 각성시켜주기도 하여 수험생과 야간운전자에게 좋은데요


물론


카페인을 많이 복용하게 되면 카페인 중독(카페인부작용)으로 이어질수 있으며


다양한 신체적,정신적 증상을 수반하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게


건강에 좋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