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펜타스톰

펜타스톰 페이나 공략 하지만 픽은 비추

by XaXo 2018. 5. 9.
반응형

리그오브레전드에 소라카가 있다면 펜타스톰에는 페이나가 있죠.


같은 힐러지만 ... 탱타스톰이 되어버린 요즘 페이나는 그다지 좋은 픽이 아닌듯 합니다.


(처음 출시때도 좋은 픽은 아니었지만요...)



페이나 스킨을 예전에 룰렛을 돌려서 얻었는데 


영웅이 없어서 쓰지 않다가 최근 상자를 까서 페이나 영웅을 획득했습니다.


작년엔가 얻었던 스킨을 이제서야 쓰는 중.



페이나 첫 스킬 치유의빛


주변 아군과 자신을 치료하는 스킬로 광역 힐입니다.


또한 공속 25%가 증가합니다만 의미가 없네요.



보통은 힐셔틀 스턴셔틀 하러 다니는 페이나로 


주변 아군을 살리면 좋은거 아니냐고 할 수 있지만


템 나오기전에 너무 물몸이고 라인클리어가 혼자서 너무 안됩니다 ...


기지 막는다고 돌아가도 혼자서 막질 못해요 ㅋㅋ



두번째 페이나 스킬 숲의 수호자


부엉이를 논타켓으로 날려서 주변 적에 팅기며 


스턴을 먹입니다. 스턴 걸렸다가 부엉이 튕겨서 다시 오면 또 걸려요 ㅎㅎ


은근 이게 맞는 입장에선 짜증나는데 


쓰는 입장에선 또 구려보이는 스킬...



영혼의결계


주변 아군의 물리방어 증가 !


범위 내 적 슬로우 및 2초나 범위에 있어야 스턴...



이게 2초까지 머물러줘서 1.5초의 스턴을 얻으면 좋긴한데


2초내내 범위안에 있는경우는 페이나 스킬을 모르고 있을때나..........



페이나 템은 쿨감 + 방템 위주로 둘둘 


얼음의마법봉은 궁극기 범위안에 적을 가두려는 의미 ?


ㅋㅋㅋㅋㅋ

 



페이나 템트리 창 열고 있다가 닫으니 적이 인베를 왔네요


보통 부엉이로 스턴한방 날리고 열심히 튑니다.



죽을뻔했지만 스턴과 치유로 살아남았어요.



여기서 !! 초반에 상대 엠가나가 5중첩의 독뎀을 남겼는데 


살 수 있을까 ? 회복은 데미지가 들어가면 캔슬되는데 ? 


라는 고민 해보셨다면 당장 회복을 사용하세요 !!



엠가나 독 도트템에 회복이 캔슬되지 않습니다.


아무리 피가 없어도 회복의 힐량으로 살 수 있어요.



페이나의 초반은 힐 셔틀과 부엉이로 적견제가 다입니다.



ㅋㅋ논타켓으로 직접 부엉이 날라가는 범위를 지정하다보니 


부엉이 날리는것도 센스이며 페이나의 숙련도 차이를 보여주는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죽을뻔 하는 상황도 페이나의 힐과 함께 살아나는 상황이 초중반에는


자주 연출됩니다. 이후는? ㅋㅋㅋㅋㅋ페이나 몸이 안되서 걍 녹아요



아군이며 자신이며 힐로 체력을 회복하면 


라인 유지에 유리한데요


리그오브레전드 소라카와 비슷 ㅎㅎ



한타에서 페이나는 부엉이 힐 궁 스킬을 사용합니다.



2초의 지속시간동안 페이나 궁을 맞고 1.5초 스턴에 걸린 메이나 


보통은 장판이 생기면 밖으로 빠져나갑니다.



궁이 끝나고 나면 다시 부엉이 + 힐로 적을 추노합니다.


물론 페이나가 한타에서 살아남아있으면요 ㅠㅠ



페이나 픽을 했다면 따로 다니기 보다는 아군과 함꼐


한타를 이끌어 내는것이 좋습니다.


부엉이는 튕겨가며 스턴을 거는데다가 


범위로 스턴 +힐을 주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보니


한타에선 그나마 1인분 이상을 해내거든요,




혼자서 개피인 적도 잡지 못하는 페이나지만


팀을 도와 수월하게 한타를 이기게 하는 페이나


그말은 팀이 망하면 그대로 같이 망한다는거 ㅋㅋㅋㅋㅋㅋㅋㅋ


팀탓 아님 아무리 힐줘도 혼자 돌아다 죽거나 


엉뚱한놈 쫏다 죽으면 답이 없죠 ㅠ



장점이 있지만 단점도 많고 요즘 메타에선 어울리지 않아 


보기도 힘든 페이나 


그만큼 픽도 추천하진 않아요 ㅋㅋ 하지만 이런 영웅도 있다는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