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펜타스톰

펜타스톰 크릭시 한때는 미드 1티어 영웅

by XaXo 2018. 5. 7.
반응형

펜타스톰 크릭시 한때는 미드 영웅 하면 무조건 크릭시 였던 때가 있었는데


(시즌 1 시절 ㅋㅋㅋ 너무 옜날인가.. )


어쨋든 그당시엔 미드 영웅도 몇개 되지 않았지만 크릭시는 어느 영웅과도 비교할 수 없을만큼


OP영웅 으로써 미드 라인을 씹어먹었던 적이 있었다.. 



지금은 게속된 너프로 인해 이벤트로 받은 스킨을 써보기 위해 플레이 하는 유저들이 


가끔 보일뿐... 과거에 비해 너무나도 약해진 딜이 요즘 쓰기엔 너무 힘들어보인다...



크릭시 첫 스킬


춤추는 나비


크릭시를 OP로 만들어준 스킬이지만 지금은 너프로 인해 많이 약하다 


과거에는 화면 밖으로 까지 나가는 긴 사거리와 스치면 피가 빠지는 강력한 딜을 보여주었는데


지금은 말그대로 나비가 스쳐 지나갈뿐....



리그오브레전드 아리의 구슬 스킬을 생각하면 쉬운 스킬


일직선으로 날라가는 나비가 되돌아오며 2번 데미지를 주지만 명중된 이후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20%씩 감소 최대 40% 감소



사거리는 워낙 OP스러웠으나 딜도 약해져 슬픈 크릭시



두번째 스킬인 자연의 분노 


과거 크릭시가 사기인건 긴사거리의 춤추는 나비 스킬 때문만은 아녔습니다.


두번째 스킬이 에어본 스킬로 2렙부터 빠르게 로밍이 가능했는데


심지어 광역 에어본 ㅎㅎㅎ



2렙에 로밍가서 에어본 + 나비 명중이면 거의 킬 나왔던 시절


점점 초라해지는 크릭시



마지막 달의몰락


사실 이것도 너프되었다가 지금 버프아닌 버프가 된 부분이 있는데


주변 적에게 떨어지는 범위 공격이 초보자도 크릭시로 캐리할 만큼이나


이거 쓰고 그냥 비볐으면 되었다... 


그나마 좋아진 부분이라면 이젠 적이 안보여도 쓰고 달려갈수있다는점


과거엔 범위안에 적이 있어야만 스킬을 쓸 수 있었기 때문에


적이 부쉬로 숨어서 발동이 몇초씩 늦게 된적이 있었음.



크릭시는 몸이 너무너무 약한 나비 같은 존재이기 때문에 


그냥 닥딜로 투자해서 뒤에서 공격을 하는게 좋습니다.


생존에 신경쓰며 스킬만 쿨탐에 게속 넣어주세요.



그래도 나름 범위딜, 에어본 등의 스킬이 유틸성이 좋아서


한타떄 뭉쳐 있는 적에 에어본 + 나비 스쳐주면 크릭시 1인분은 함 


물론 템이 나오기전엔 너무 약함 ㅠㅠ 옜날엔 안그랬는데



약해진 만큼 생존에 더욱 신경쓰며 


에어본과 어시 혹은 킬을 노리며 성장하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템이 조금 나오기 시작하면 딜이 나오기 떄문 !!!



따로 타켓팅 안해도 알아서 주변 적을 잡아주는


크릭시 달의몰락 ㅎㅎ


이속도 증가하기 떄문에 유용하게 사용 가능 ㅎㅎ




템이 나오기 시작하면 나비도 그냥 맞고 있을수 없습니다.


마관까지 더해지면 탱이라도 맞기 힘든 크릭시 나비 ㅎㅎ



크릭시는 항상 후방에 위치하며 스킬 마다 적을 최대한 맞춰줍니다.


쿨타임도 많이 짧지 않기 때문에 


스킬이 빗나가지 않도록 꼭 맞춰줘야 해요 !!!



한때는 펜타스톰 미드 1티어 영웅 이었던 크릭시


지금은 보기도 힘든 영웅이지만 돌고래 스킨이며 무료로 배포했던 스킨도 많고 


스킨 보유수도 많은 미드 영웅으로써 한번쯤은 플레이 해보시는것도 좋아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