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이야기/추천 및 리뷰

시계줄 교체 그리고 시계 가죽밴드 구매

by XaXo 2018. 1. 23.
반응형

이전에 일본에서 선물받은 손목시계가 하나 있었는데


세월이 흐른만큼이나 오래되서 가죽도 낡고 시계도 멈춰 있습니다.


비싼 시계가 아니기에 배터리는 근처 시계방에 가서


5천원을 주고 배터리를 넣어왔는데요.



문제는 낡은 시계줄


시계줄이 오래되다 보니 낡고 헤져 


보기에 안좋더라구요.



비싸지 않은 시계라 하더라도 깨끗하게


시계줄만 교체하면 새시계처럼 사용할 수 있을것 같아


시계줄을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시계줄이 몇천원씩 주어야 하는데 


배터리 5천원에 시계줄까지 몇천원 만원 이렇게 주다보면


가격이 꽤 많이 오르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이런 잡품목을 살때 유용한 알리익스프레스 ㅋㅋㅋㅋㅋㅋ



가죽시계줄 구매하고 약 2주만에 배송받았습니다.


가격은? 500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정도면 이득아닌가여



사용중인 시계의 시계밴드 폭이 12mm 인것을 자로 재어 확인한뒤에


맞는 시계줄 교체 했어요.


시계줄을 구매할때는 항상 사용중인 시계의 시계줄 폭을 확인해야 합니다.



시계줄 분리 도구를 사용해 풀어줍니다.


없다면 어짜피 버릴 시계줄이기도 하니 


커터칼 같은걸로 밀어주면 풀려요.



새로 교체할 가죽 시계줄 과 버릴 시계줄


근데 시계 버클이 골드컬러니깐 


버클도 바꿔 주는게 좋겠습니다.



그래서 사용중인 버클로 교체 


구매한 버클은 버림 ㅋㅋㅋㅋ


500원짜리 가죽 시계밴드라 시계밴드 꼽는 링이랑 버클도


조금 허접해 보이는데 이렇게 하니 좀 나아졌습니다.



이건 버클 교체하기 전에 시계줄 교체 하고 찍은 사진


시계줄이 깨끗해지니 새 시계 같아졌어요.



낡은 시계 다시 쓰겠다고 시계값만큼이나 돈을 쓸뻔 했지만 


다행히 5500원에 시계를 고쳐 사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참고로 20mm 시계줄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해봤는데


알고보니 한국에서 파는 가격이랑 비슷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요즘은 알리에서 살 수 있다고 무조건 싼것도 아니니


가격비교하고 저렴한곳에서 구매해야할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