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이야기/티스토리 블로그

사소한 나의 2017 티스토리 결산

by XaXo 2018. 1. 5.
반응형

2017년 1월 4일 나의 티스토리 결산 통계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사실 올해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신경을 많이 못 쓰긴 했지만 


꾸준히는 관리했는데요.


그래서 괜히 어떤 통계가 나올지 궁금하기도 하고 많이 기대를 하고 있었습니다.



업데이트가 많이 늦어지고 있던 가운데.. 하루 밀리려나 했지만


1월4일 약속한 날짜에 2017 티스토리 결산 페이지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나의 2017 티스토리 결산 페이지


ㅋㅋㅋ기대기대 



올해 2017년 티스토리 많이 언급된 키워드라고 합니다.


가격, 비교, 추천, 정보, 오늘, 방법 등의 키워드가 많이 사용된걸 보니


좋은 정보성 포스팅들이 많이 발행되었나봅니다.



2017년 티스토리 블로그 자체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체감되는 가장 큰 변화는 관리페이지의 변화


티스토리 블로그를 오래 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기억에 크게 남는 변화인듯 합니다.



자 그럼 내 블로그는 어떨지 너무 궁금했는데요.


내 블로그 결산하기를 통해 2017년 나의 블로그 결산을 볼 수 있습니다.



첫 단계 운영중인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합니다.


2016년도에는 그래도 개설되어 있는 블로그 3곳모두 결산이 되었지만


올해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소홀했는지 한곳 바께 결산이 안되네요 ㅠㅠ 



이미 결산내용을 확인했기 때문에 2,3단계 과정이 보이지 않지만


블로그 대표 이야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번 설정하면 변경이 안되니 신중히 작성해주세요 ㅠㅠ


변경이 안된다는걸 알면서도 작성하고 지금와서 변경하고 싶은 마음... ㅠㅠ



가장 궁금했던 내용


작년과 다른 통계표이긴 한데 부지러너 뱃지를 받고 싶었으므로 


사실 개근상 뱃지가 있는줄알았는데... 없네요


2017년 티스토리 목표는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상위 1% 부지러너 ★★★★★

1년차 블로그 ★★★

500+ 포스팅 ★★★★

상위 10% 공감부자 ★

100만+ 방문자 ★★★★★

일상다반사 ★★★


ㅋㅋㅋ 하루 1포스팅을 목표로 작성했으니.. 

부지러너는 별5개 예상을 했고.. 

2016년과 다르게 2017년은 일상글이 많아졌습니다 ㅠ



작년보다 약 300개 포스팅이 줄어든 580개의 글을 작성했네요 ㅋㅋ


그래도 꽤 많이 쓴듯? 


여름이 넘어가면서 부터 눈에 띄게 줄어든 포스팅 갯수


여름부터는 거의 하루에 하나라고 보면 될듯 합니다... 



두둔.. !!! 제가 가장 많이 쓴 이야기 


키워드겠죠.. ?


구매, 주문, 사용, 가능, 정도, 하나, 분위기 , 메뉴 


일상 포스팅이 늘어나면서 음식점 다녀온 이야기


사소하게 구매한것들에 대한 리뷰글 등이 늘어나서 위와 같은 결과가 반영된듯 합니다.



확실히 주제가 달라진 블로그


일상이야기를 다룬 일상다반사 주제가 많아졌습니다.


통계를 보면  일상다반사 주제가 가장 많이 발행되던데


가장 첫 주제이기도 하고 자유로운 주제이기 때문 아닐까요?


2016년 보다 포스팅 발행은 줄었지만 방문자는 조금 늘어났습니다.


7월에는 무슨일이!?


생각해보니 이번에 포털 메인에 걸린글이 한번 바께 없네요..ㅠ



가장 많이 읽은 포스팅 


2017/07/21 - 모바일 조이스틱 직접 구매하여 솔직한 후기


바로 이거.. 천원에 산 모바일 조이스틱 사용기였는데


운좋게 주목받아 9만명이 읽어주셧네요..




대충 쓴 포스트가 평균 917번 정도 조회되었다고 해요


정말 사소한 일상 이야기 쓴것들도 많았는데.. 


이 외에도 댓글, 공감등 주목받은 글들을 한번에 볼 수 있으니 


티스토리 운영하시는분들은 2017 티스토리 결산 확인해보면


재미있을것 같아요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