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와 함께 1.8 패치 업데이트를 예고했었던 블리자드
그리고 1.8패치가 곧 이뤄질거라 했지만 연기가 되고 나서 스타크래프트 관심이 살짝 묻히는듯 했으나
스타크래프트 1.8 패치와 함께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해지며 꽤 많은 분들이 옛 추억과 함께 스타크래프트 복귀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듯 합니다.
물론 저 역시도 블리자드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하여 스타크래프트 다운로드를 해보았는데요.
스타크래프트 게임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면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중
기존 출시작 게임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된 스타크래프트 엔솔로지가 보입니다.
이번에 무료로 풀린 스타크래프트는 윈도우 XP는 지원하지 않으나 윈도우7 이상의 OS에서 무리없이 호환되도록 업데이트 한것이 특징인데요.
기존 스타크래프트의 경우 윈도우7에서 접속하려니 글씨도 깨지고 별도의 패치를 요구했었는데 현 시대를 반영한 착한 업데이트라고 생각됩니다.
게임을 다운로드 받고 나면 우측 하단 스타크래프트 버젼이 1.18로 변경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무려 20년이 지난 게임을 이렇게 업데이트로 관리하고 또 무료로 제공한다는것이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정식 공개는 되지 않았지만 메인 화면에서부터 깔끔해진 그래픽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요즘같이 화려한 그래픽은 아니지만 폰트나 그래픽이 선명해져 보기 편해졌습니다.
메뉴 역시 살짝 바뀌었는데요. 이전에는 모뎀, IPX , UTP 배틀넷 등등의 메뉴가 있었지만
사실상 자주 사용하게 되는 온라인 / 배틀넷 부분과 로컬 아레아 네트워크 기능만 남겨둔 모습입니다.
그런데 스타크래프트를 다운로드 받고 바로 게임을 즐길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싶지만
간혹 배틀넷 접속 에러로 인하여 게임을 바로 즐기지 못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저 역시도 배틀넷 접속시 에러화면을 보며 스타크래프트 재 설치를 해야 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에러코드는 다양하지만 공통적으로 배틀넷 접속을 못하게 되는 이유로는
1. 스타크래프트 설치 폴더를 한글명 폴더 아래에 설치한 경우
- 이 경우엔 스타크래프트 설치를 기본 설치 경로 , C:\Program files 로 위치하여 영문 폴더 변경해줍니다.
2. 스타크래프트 엔솔로지 공개 테스트 서버만 설치한 경우
- 기존 설치되어 있었던 스타크래프트를 삭제하고 이번 공개테스트 서버만 설치 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가 설치되어 있어야 게임이 가능합니다... ㅋㅋ
어찌보면 당연한거였는데... 자꾸 게임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되길래 왜 이러나 했더니 게임을 설치 안한거였네요 ㅎㅎㅎ
자 그렇게 업데이트를 하고 나면 배틀넷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기존 웨스트, 이스트, 유럽, 아시아 서버 외에도 한국 프리서버인 Fish 서버가 정식서버로 인정받아 지원되는 모습입니다.
게임 계정 생성 화면 역시 깔끔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과거 배틀넷 접속후 만들었던 방식과 다르게 이제는 접속전에 계정생성이 가능한데요.
기존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아이디 만들던 방식과 동일하게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만 있으면 별도의 확인없이 바로 아이디 생성이 가능해
배틀넷 접속후 스타크래프트를 무료로 즐길수 있습니다.
새로 바뀐 배틀넷 화면입니다.
저는 아시아 서버로 우선 접속을 해보았는데요.
6천명이 넘는 분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으며 만명이 넘는 분들이 배틀넷에 접속을 하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공개에 대한 소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 참여 하기 위해 방을 확인해보니 많은분들이 게임을 개설해서 즐기고 있더라구요.
순식간에 방이 차고 닫히고 개설되고 ㅎㅎ 주말을 맞이해 옛 생각에 스타크래프트 한판 하는분들이 정말 많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저도 옛생각으로 게임을 즐겨보았는데요.
간만에 하는 스타크래프트라 단축키며 여러가지 헷갈리기도 했지만 재미있더라구요 ㅎㅎ
이번 스타크래프트 무료 공개와 1.8패치 그리고 리마스터까지 다시한번 스타크래프트 바람이 불수 있을지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