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이야기/오프더레코드

악동뮤지션 수입이 궁금한 라디오스타

by XaXo 2017. 3. 16.
반응형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악동뮤지션


앨범을 낼때마다 대박을 내는 악동뮤지션은


남매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나라 어쿠스틱 듀오 그룹인데요.



2013년 SBS K팝스타에서 우승을 차지한 악동뮤지션


(옆에는 조만간 데뷔를 앞둔 방예담이 있네요 ㅎㅎ 이당시 준우승을 차지한 방예담


잠시 언급하면 YG연습생으로 데뷔를 준비하던 방예담은 조만간 보이그룹으로 데뷔를 앞두고 있습니다)


악동뮤지션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자작곡


K팝스타 방송당시에도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케이팝스타가 기다리게 되는것이 


악동뮤지션의 자작곡을 듣기 위해서이기도 했는데요.


커버곡을 제외하면 K팝스타 출연당시 다른 작곡가의 곡을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직접 쓴 곡들로 서바이벌을 치뤄내 올라왔으며


데뷔를 한 후에도 자작곡을 가지고 활동을하며 YG이지만 YG스럽지 않은 곡으로 


저작권 협회 등록곡이 무려 39곡....  




심지어 아직 발표하지 않은 곡들도 100곡 이상이라고 하니...


앞으로의 앨범도 너무나도 기대되는데


악동뮤지션 특징이 장르 역시 다양하고 음악이 새로워 전 앨범곡 모두 좋아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그룹이라 생각이 되요 ㅎㅎ




거의 일주일마다 한곡씩 곡을 써냈다고 하니


작곡기계였네요 ㅋㅋㅋ


대단...



그렇다면 이제 궁금한 부분이 생기죠


3년동안 받은 저작권료 과연 얼마일까?




뭐 거의 어린이 재벌 아닌가요?


본인이 작곡한 곡으로 꾸준히 활동한 만큼 


활동으로 인한 수입 외에도 저작권료가 어마어마 할것이라는 예상 !!



아마 이날 라디오스타를 보면서 악동뮤지션 수입


과연 얼마일까 ? 저작권료는 얼마 ? 많이 궁금했을꺼에요.



갑자기 질문 그럼 저작권료는 


YG가 가져갑니까? 아니면 본인이 가져갑니까?



저작권료는 작곡을 한 본인에게 있으며 소속되어 있는 아티스트라 하더라도 


직접 본인이 가져간다고 합니다. !!!



그렇다면 수입이 꽤 상당하겠어요? 라는 말에 


옆에서 동생 수현이가 바로 대답을 해요 ㅎㅎ


자신이 보기에는 상당하다고 ㅎㅎ



그럼 오빠가 용돈 좀 줘요 ? ㅋㅋㅋ


저작권료를 그렇게 많이 가져 가면 동생 맛있는것도 좀 사주고 해야지 !!



저작권은.. 제꺼...........


아니아니 저작권료 말고 용돈 !!



안줘요 ?  



이찬혁도 저작권료를 본인이 받지만 용돈을 받아 생활하고 있다고 합니다 ㅎㅎ


그래서인지 밥은 동생 이수현이 사준다고 ㅋㅋㅋㅋ



끝난줄알았는데 


끝나지 않았다. 집요한 김구라


그래서 저작권료 엄청나겠는데 얼마???????????



ㅋㅋ 아직도 이 질문이냐며 당황하는 악동뮤지션


하지만 라디오스타 멤버들이 궁금한것은 바로 이것 !



억 단위의 저작권료가 당연하다며 잘 아는 미스틱 사장님 윤종신 ㅎㅎ




하지만 옆에서 돈이야기에 짜증이 올라온 양희은


결국 화를 내고 마는데요.


보자보자하니깐 그런 지저분한 얘기 좀 그만해 !!!



무슨 돈! 돈! 그러는거야 ?!


대 선배의 불호령에 다들 놀라며



악동뮤지션과 양희은을 불러놓고 저작권료 악동뮤지션 수입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것에 


화가난 양희은의 ' 다들 살기 힘든데 무슨 '  한마디가 사이다 한잔 한것 같다며 


많은 분들이 이 상황의 답답함에 공감했음을 알 수 있었어요.



됐다 그래 !!



예전에도 제일 쓸데없는 걱정이 연예인걱정 이라고 하죠 ㅎㅎ 


뭘해도 일반인들보단 잘 먹고 잘살고 있으니 신경쓰지말라며..


하지만 한편으로는 궁금해할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