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이야기/생활정보

한국야쿠르트 야쿠르트아줌마 유니폼 변화와 위치찾기

by XaXo 2016. 9. 29.
반응형

야쿠르트아줌마 ! 야쿠르트 주세요! 야쿠르트 없으면 요쿠르트 주세요 !



한국사람이라면 마셔보지못한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한국야쿠르트


40여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야쿠르트 


어렸을때는 꼭 야쿠르트를 뒤로 뜯어 먹다가 부모님께 혼난 기억이 있는데 


최근에는 아예 뒤로 먹는 야쿠르트가 나오기도 하고


많은사람들이 야쿠르트를 얼려먹으니 아예 얼려먹는 야쿠르트가 출시되기도 했어요.




신기하죠 ? 정말 야쿠르트 용기를 거꾸로해서 얼려먹는 야쿠르트


옛날 생각이 나더라구요,.. ㅋㅋ


동네에서 놀고 있다가도 베이지색 유니폼을 입은 야쿠르트아줌마가 카트를 끌고 이동중인걸 보면


누가먼저 할것 없이 달려가 친구들과 야쿠르트를 마셨던 기억이 나요.



야쿠르트아줌마들은 매일매일 고객이 원하는 장소, 시간에 맞춰


 신선한 발효유, 건강식품을 전달해주며 고객에 맞는 제품추천과 건강까지도 상담해주기도 해요.




과거 70년대 주부들의 사회활동이 없던 시절 한국야쿠르트는 주부인력과 


빠른배달이 필요한 유산균 발효유 판매를 접목시켰고


27명의 야쿠르트아줌마 로 시작했던 초기에 비해 


현재는 1만3천명의 야쿠르트아줌마들로 구성된 전국 최강의 판매조직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야쿠르트아줌마 유니폼 변천사


40여년동안 함께한 야쿠르트와 함께 야쿠르트아줌마 유니폼도 변화해왔는데요.


베이지색 고유의 컬러는 유지한채 편의성을 고려해 수정과 보완이 이뤄졌다고 해요.




비가 오는날에도 야쿠르트를 배달하는 업무환경을 고려해 최근에는 더위와 추위에 강한 기능성소재를 채택하고


아웃도어 의류 스타일의 패딩과 내피, 우의까지 다양한 유니폼의 야쿠르트아줌마



심지어 요새는 예전처럼 카트를 끌고 다니는게 아닌 


전동카를 끌고 다니며 배달을 하고 계셔 예전보다 빠르고 야쿠르트아줌마들의 노동력도 절감되었다고 해요.





그냥 카트가 아닌 저 위에 올라타 이동도 가능하며 


안에는 시원한 음료들이 보관되어 있어 출근길에 가끔 음료를 사마시기도 해요.. ㅋㅋ



제가 자주 마시는건 바로 이거 ㅋㅋ 


한국야쿠르트 콜드브루 제품들 역시 SNS로 한바탕 난리가 나며 유행이었기 때문에


다들 아실꺼 같아요.. 





하지만 전국 1만3천명의 야쿠르트아줌마가 있다고 하는데 나는 동네에서 본적이 없다...?


하시는분들을 위해  제가 한가지 팁을 드릴께요 !!




야쿠르트아줌마찾기 TIP 공개





한국야쿠르트 어플을 받으면 이용할 수 있는 야쿠르트아줌마 위치찾기 서비스입니다. ㅋㅋ


예전부터 운영하던건데 예전에 SNS를 바탕으로 알려지며 난리가 났죠.


 야쿠르트아줌마들의 위치가 실시간으로 보여 


직접 야쿠르트아줌마를 찾아 음료를 마실수 있다는점 ㅋㅋㅋㅋ!!!






야쿠르트를 마시고 싶을때 이제는 야쿠르트아줌마 직접 찾아가 마셔봐요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