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이야기/소프트웨어

한글 기본 글꼴 바꾸는 방법 (함초롬바탕체 변경)

by XaXo 2016. 2. 2.
반응형

한글을 사용안하는분들은 없으실껍니다


학교에서도 회사에서도 가정에서도 워드 작업을 하는데


한국인들이 문서작성하는데 제일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한글이라 생각됩니다.


한글을 사용하다보면 기본 대표 글꼴이 [ 함초롱바탕 ]으로 되어있습니다


이 폰트를 좋아하는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별로 마음에 안들더라구요


그래서 한글 대표 기본 글꼴 변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 우클릭에서 스타일을 선택하시면 위와 같은 스타일 관리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일 설정창에서 연필모양을 클릭해주세요.



스타일 편집하기


에서 글자 모양을 눌러주세요



글꼴에서 기본 폰트로 사용하고 싶은


폰트를 찾아주세요


저는 본고딕체로 설정을 했다가 너무 진한거 같아서


나눔고딕으로 다시 변경을 하였습니다.


요새는 이쁘고 깔끔한 무료폰트가 많이 나와있습니다.


그중 제일 좋은게 나눔고딕과 본고딕체에요 ㅋㅋ



다음은 스타일 내보내기 설정입니다.


디스켓 모양을 눌러주세요.


추억의 디스켓이네요 ㅋㅋ




순서대로 선택해주세요


파일선택 > 바탕글 > 화살표로 이동



같은 이름의 스타일이 이미 대상 파일에 존재합니다


덮어씀 을 선택해주세요.



이제 마무리 단게입니다


모든 설정을 마치고


저장하시겠냐는 물음이 나오면 


저장을 눌러주세요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설정을 마친 한글을 종료하고


다시 한글에 돌아오시면 


기본글꼴이 설정한 폰트로 바뀌어있음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자주 쓰는 폰트로 바꾸셔서


편하게 사용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