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이야기/추천 및 리뷰

애플워치 써보니 장단점 확실한 시계

by XaXo 2021. 1. 31.
반응형

일단 평소에 데일리워치로 착용하는 시계들도 있고 추가로 시계를 구매할 생각도 있는 상태에서 애플워치는 전혀 구매 고려 대상이 아니었지만 130g 넘어가는 시계들은 확실히 오래 착용하고 있을때 무게가 느껴지는 불편함이 있어서 가볍게 착용할 목적으로 시계를 고민하다가 애플워치SE 등장과 함께 바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40만원이 넘지 않는 가격에도 스마치워치 1티어급의 애플워치는 더이상 기추 욕심이 없을 수 있고 애플워치의 다양한 줄질은 애플워치의 장점 중 하나. 



그런 의미에서 애플워치 써보니 장단점 느껴지는 것이 확실했는데

우선 장점


1. 가볍다. 스트랩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략 50g 이하에서 가능한 가벼움은 착용했는지 모를 정도로 편함. ( 메탈 스트랩의 오토매틱 시계와 비교했을때 너무 편함)


2. 스마트워치 기능 

사실 전화, 카톡 알림, 운동량 확인 말고는 사용하는 기능이 없는데 운동량 확인 같은 경우에는 초반에 이 운동링을 채우기 위해서 조금 더 걷거나 움직이기도 했기 때문에 이런기능은 하루종일 앉아 있는 직장인의 경우에는 괜찮은 기능이라고 생각함.


이 외에도 핸드폰 찾기( 써본적은 없음), 카톡 전화 알림은 스마트폰을 두고서도 중요한 전화를 기다리는 상황에서 바로 받을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 다만 전화 문자가 너무 자주 오는 날에는 매우 불편했어요. 중요한 미팅, 회의를 하고 있는 중에서도 손목이 자꾸 울리는것은 방해..)


3. 운동용 시계

오토매틱 시계를 착용하고 운동을 할 수도있겠지만 무게와 무브에 무리가 갈까봐 걱정되는것이 있었는데 애플워치야 운동용으로도 나오고 많이 사용하는 만큼 걱정없이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애플워치 구매에 있어서 운동, 데일리(무게)를 크게 생각하고 구매한 부분이라 이런건 장점 ! 


4. 다양한 줄질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스트랩을 사용해볼 수 있다는것. 

정품 스트랩이 비싸다면 저가 브랜드 스트랩으로도 충분히 여러 분위기를 맛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버튼 하나로 쉽게 탈부착이 되는 스트랩이 기존 오토매틱 시계 줄질과 다르게 편하게 그때그때 교체가 가능하고 줄만 바꿔도 분위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애플워치의 장점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줄질과 비슷하게 다이얼을 원하는 스타일로 바로바로 변경 가능하다는것도 스마트워치의 장점이라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 clockology 앱으로 다양한 배경화면을 사용할 수 있지만 사실 귀찮아서 순정만 쓰게 되네요)



단점도 있었습니다.

평소 시계를 착용하지 않다가 애플워치를 쓰는 분들에게는 공감이 되지 않을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1. 배터리 

짧게는 하루에서 2일 정도 유지되는 배터리는 매일 퇴근하고 배터리를 충전해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습니다. 게속해서 사용하다보면 배터리 효율은 떨어질것이고 그렇게 되면 배터리를 충전해야하는 주기가 더 빨라지겠죠... 


게다가 애플워치는 일반 무선충전기로도 충전이 되지 않고 별도 충전케이블이 필요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부족할때는 꺼진 상태로 착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에어팟도 마찬가지지만 배터리 교체가 쉽지 않다는것도 ... (교체라도 된다면 이 부분은 해결이 될수도 있겠네요...) 


2. 교체 시기 

애플워치는 게속해서 새로운 세대가 출시되며 업그레이드 됩니다. 

50만원에 구매한 애플워치 하나로 더이상의 시계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면 저렴한 가격인것 같기도 하지만 2년정도 사용후 다음 세대로 교체해야 한다면 이 가격은 저렴하다고만 생각할 수 없을것 같아요.. 


오토매틱 시계 역시 오버홀을 주기적으로 한다지만 이상이 없다면 5년 그 이상도 사용하다 오버홀을 받아도 되는데 이건 오토매틱 시계를 쓰는분들에게만 고려될 부분일수도 있겠네요.


3. 디자인 

고급스러운 느낌이 난다는 애플워치 에르매스도 있지만 그래도 결국은 애플워치 

스트랩 교체를 통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지만 그래도 결국은 애플워치




이런 장단점에서도  배터리 충전을 하고나면 결국 편하게 애플워치를 차고 나서는데 그러다보니 갖고 있는 다른 시계들을 착용하는 기회가 줄어들게 되고 ... 


애플워치SE 출시하고 거의 매일 착용해오면서 느낀 장단점인데요. 

지금보면 주변에 애플워치를 구매해서 착용하는 분들이 많이 늘었어요. 


장단점이 확실한 시계고 원래 시계를 착용하지 않았다면 애플워치구매는 장점이 더 많을것 같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