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이야기/추천 및 리뷰

롤렉스 서브마리너 정품 비교 방법 (공장별 비교)

by XaXo 2019. 8. 28.
반응형

롤렉스 인기모델 중 하나인 서브마리너 섭마

롤렉스는 매장에서 웨이팅도 받지 않고 있으며 스틸모델의 경우는 수량조절로 인해 재고가 없어서 백화점에서 구매만 해도 그자리에서 200은 기본 벌고 들어가는데 인기있는 시계만큼 가짜도 많은게 롤렉스 섭마 모델입니다.



누구나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저가 짭퉁이 아닌 포인트를 알지 못하면 얼핏 정품으로 오해할 수 있을만큼의 유명 공장 제품들과 정품 롤렉스 서브마리너와의 비교 포인트 입니다.


물론 사진이기 때문에 실제로 보게되면 더욱 티가 많이 나는 포인트도 있고 구분이 쉽게 되지 않는 포인트도 있으며 한 부분만 보고서도 정품이다. 짭퉁이다. 라고 구분지을수 없기 때문에 여러 포인트로 전체적으로 확인을 해야 롤렉스 서브마리너 정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롤렉스 서브마리너 구입은 결국 매장에서 하는것이 제일 안전하며 중고 제품을 구매하더라도 보증서 등을 확인하여 안전하게 거래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롤렉스 서브마리너 정품 비교 방법은 다양한 포인트에서 정품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워낙 정교해진 짭퉁 시계들과 정품 파츠가 뒤섞일 경우 더욱 구분하기 힘들어지므로 한두개 포인트만 보고 무조건 판단을 내리기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비교사진은 롤렉스 정품 서브마리너와 유명한 롤렉스 짭퉁 공장들인 ZZF ARF NOOB NAIL 비교 입니다.


얼핏 보기에는 다 비슷비슷해보이지만 디테일 및 마감에서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다이얼 폰트

최근 핫한 ZZF 공장제품의 경우 정품 롤렉스와 폰트가 매우 비슷하였으며 ARF 제품의 경우 다이얼 폰트만 보고도 어느정도 판단이 될 수 있을듯 합니다.


워낙 미세한 차이들이기 때문에 확대해보지 않는다면 쉽게 구분이 되지 않고 정품과 두개를 두고 비교해서 보지않는다면 쉽게 판단할 수 없어 정교한 짭퉁은 쉽게 구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롤렉스를 비롯한 어떤 시계도 정품과 100% 동일한 짭퉁은 없으며 포인트만 안다면 전부 구분이 가능합니다.



다이얼 하단에 쓰여진 서브마리너 1000ft=300m 폰트는 오히려 NAIL이라는 공장것이 젤 나아보이는데 사진과 비교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덱스를 살펴보면 마감이 다른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정품 서브마리너 제품이 깔끔한 마감을 보여주고 있으며 과거 롤렉스 짭퉁으로 유명했던 NOOB 눕제품은 대충 만든 티가 느껴질 정도입니다.


뒤 인그레이빙 방식에서도 어느정도 판단이 가능해보입니다.

 



마찬가지로 마감에서 정품을 따라올 수 있는 공장이 없습니다.


확대해서 본다면 쉽게 구분할 수 있는 롤렉스 서브마리너 정품 비교 방법이지만 다이얼을 정품으로 교체 했을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포인트에서도 정품인지 판단이 중요합니다.)





인그레이빙


인그레이빙 방식이나 깔끔함에서 정품을 따라올 수 없습니다.



핸즈홀

남의 손목에 있는 시계의 핸즈홀까지 쉽게 구분되진 않겠지만 움직이는 상태가 아니라면 핸즈홀은 생각보다 쉽게 보여집니다. 정품 롤렉스 서브마리너의 경우 핸즈홀이 막혀 있고 작은 크기로 볼록 튀어나와있지만 대부분 공장의 짭퉁 서브마리너의 핸즈홀은 중앙 홀이 넓고 깊은편입니다.



삼각점 야광점 정품과의 비교입니다.


정품은 투명하면서도 매끄럽게 들어간 반면 짭퉁은 대충 채워진 공장도 보입니다.

흔히 삼각점이 부채꼴 모양이라는 AR섭마는 눈썰미가 매우 뛰어난게 아니라면 쉽게 판단될 수 있을만큼의 포인트는 아닐지 모르겠습니다.



삼각점과 야광점



베젤 톱니 부분도 미세하게 다릅니다. 

오직 롤렉스 정품만이 톱니 아래 깔끔한 마감을 이루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롤렉스 서브마리너 데이트 경우 싸이클롭스 배율에서도 차이를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비교도 순정 상태의 짭퉁과의 비교일뿐 파츠 교체가 이뤄줬다면 쉽게 구분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거리에서도 쉽게 짭퉁 서브마리너인지를 판단해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정품 데이트휠, 배율,투과율이 좋은 글라스, 싸이클롭스로 교체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정품 롤렉스 싸이클롭스 글라스는 매우 투명하고 배율도 좋습니다.



정품 파츠로 교체하지 않은 순정 상태의 짭퉁 서브마리너 라면 데이트를 보고 바로 판단 가능합니다.

폰트도 다르지만 폰트 위치 자체가 한쪽으로 치우쳐있는 제품들이 많은편입니다.


쉽게 구분이 되는 만큼 정품 파츠로 교체된 짭퉁들도 많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글라스 6시 방향에 있는 롤렉스 왕관 에칭도 존재만 할뿐 정품과 다른 모습입니다.

하지만 워낙 작고 기울여서 봐야 보이는 부분이라 바로 판단해내기엔 어려운 포인트겠네요.



버클 왕관을 통해서도 롤렉스 서브마리너 정품 판단이 가능합니다만 정품을 같이 두고 보지않는다면 어려울 수 있겠습니다.


잘만들었다는 공장들도 왕관 입 부분 크기가 다릅니다.



짭퉁의 경우 개구리발도 과한감이 있습니다.



버클 안쪽 각인 상태가 미세하게 다릅니다.


잠금되는 부분의 용접 상태의 깔끔함으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쉽게 판단되는 포인트만 찝었으나 이 외에도 정품과는 동일하지 않은 특징들을 가지고 있으며 케이스,  러그 각 , 반사각 등으로도 정품 판단을 쉽게 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그만큼 짭퉁은 많은 특징을 갖고 있으며 100% 동일한 짭퉁은 있을 수 없습니다.


쉽게 구분가능한 포인트만 정리했으며 이정도만 확인해도 어느정도 짭퉁 롤렉스 서브마리너는 걸러낼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