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이야기/킬링타임

트럼프에게 친서 보낸 김정은 흥미로운 대목은 생일축하

by XaXo 2019. 6. 14.
반응형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김정은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보낸 친서에 ' 아주 흥미로운 대목 ' 이 있다고 했는데 지난 하노이회담이 결렬되고 비핵화 진행이 더딘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이 발표하지 않은 흥미로운 대목은 과연 무엇일지 많은 관심이 실렸는데요.



문 대통령 김정은 친서에 아주 흥미로운 대목 있다. @오마이뉴스 19.06.13

 


트럼프 역시 김정은 친서는 전혀 예상치 못했다며 편지에 대한 놀라움을 언급하기도 했지만 CNN 방송은 소식통들을 인용해 김정은이 전달한 트럼프 친서 내용을 공개하였습니다.


CNN ' 김정은 친서 트럼프 생일축하 편지 ' 비핵화 내용은 없어..... @아시아경제 19.06.13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었는데요 지난 회담이 결렬되고 다음 회담이 예정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있었는데 아직 먼것 같습니다..


비핵화 시행방안 같은 주 관심내용은 실리지 않았지만 미국과 대화를 완전히 단절할것 또는 핵무기 실험을 재개하겠다는 협박의 내용도 없었으며 싱가포르 정상회담 1주년 직전이라 트럼프 대통령이 홍보할 수 있게 했다는점에서는 어느정도 긍정적인 제스쳐였다고 생각이 드네요.

   

문 대통령은 오슬로포럼에서 ' 나는 김정은 위원장을 언제든지 만날 준비가 돼 있다. 따라서 그 시기는 김 위원장에게 달려 있다 ' 고 말하면서도 ' 트럼프 대통령이 6월 말 방한하게 돼 있는데 그 이전에 김정은 위원장을 만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했다 ' 고 말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