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펜타스톰

펜타스톰 제피스 공략 및 운영 방법 하지만 패배

by XaXo 2019. 4. 13.
반응형

펜타스톰은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이지만 과금을 하고 싶게 만드는 이유 하나는 정글 영웅인 제피스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과금 기록이 1회 있어야 하기 때문인데요.

과금으로만 살 수 있는 영웅이 아니라 어떤 결재든 한번 하고 나면 얻을 수 있는 영웅이라 영웅 결제하면 1+1로 획득할 수 있기도 해요.

 

저는 시즌1 당시에 미드는 크릭시 미만 잡 시절.. 날라가는 나비가 화면 너머 2배는 찍고 오는 사기스러운 ... 크릭시를 결국 구매하고 제피스를 얻었는데 정글은 많이 플레이 하지 않았기 때문에 묵혀두었다가 지옥의사신 스킨을 얻고나서부터 플레이를 해본듯 해요.

제피스는 나크로스 만큼은 아녀도 쿨타임이 매우 중요한 영웅입니다. 쿨타임에 맞춰 스킬을 사용해 생존과 진입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얼마나 쿨타임마다 센스있게 스킬을 쓰고 치고 빠지냐가 제피스를 얼마나 잘하는지를 구분하게 합니다.

 

최근 1년만에 복귀한 펜타슽모이라 여전히 제피스가 정글 1티어 급에 들어가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정쩡한 영웅도 아니고 1티어는 아녀도 1.5티어 안에는 속할거라 생각하네요.

초반 템이 없음에도 상당한 딜을 보여주며 미드 라이너가 협조했다면 이건 무조건 킬로 이어졌을 상황이네요.

 

제피스는 돌진기가 있는 암살 캐릭터로 벽을 넘고 다니기 까지 해서 꽤나 스타일리쉬하고 플레이어의 센스에 따라 얼마나 제피스 활용도가 200% 이상으로 늘어납니다.

 

궁극기 까지 포함하면 돌진이 2개로 체력이 얼마 남지 않은 적을 제거하고 타워 밖으로 유유히 빠져나오는 모습도 자주 보여줍니다. 상대방으로 제피스가 있다면 체력이 얼마 없을때 타워안에 있다고 안심할 수 없어요.

 

 

아서스가 달려와 칼을 찍고 뚝배기를 깨려해도 쿨타임이 돌아 스킬만 사용할 수 있다면 적에게서 거리를 벌리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2번의 점프는 꽤 먼 거리도 금방 거리를 좁혀 다가옵니다. 

 

 

적끼리의 맞딜교환에서 살아남았다고 안심하고 타워로 걸어갔지만 빠르게 합류하는 제피스가 온다면 우물행.

템이 어느정도 나오기 시작하면 원딜, 미드라이너 상대로만 딜을 뽑아 내는 제피스가 아닙니다.

아서스 뚝배기도 시원하게 깨부시는 제피스

 

개인적으로 정글링이 빠르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데 .. (즐겨하는 정글 영웅들이 워낙 빠른 속도의 정글링 보여주는 챔프를 즐겨 사용하거든요) 나쁘지 않은 속도 입니다. 

적 라이너 두명을 제거했지만 아군이 아무것도 안했고 비싼 몸값만 줘서 손해라고 생각한 더블킬.......

제피스는 한타든 소규모전투든 선진입보다는 후진입으로 체력이 얼마 남지 않은 적을 제거하거나 적 딜러라인으로 빠르게 진입해 딜을 넣지 못하게, 적을 제거하는게 1순위 임무 입니다.

적딜러 발을 묶는 순간 우리 딜러들이 나머지 적을 제거 하게 되는데 (물론 성장이 비슷하게 되었을경우...)

빠른 이속과 합류는 라인 관리에도 유리합니다.

무조건 한타를 이끌기 보다는 빠르게 움직이며 타워, 라인을 정리하고 합류하고 적을 짜르는 방식의 플레이가 좋습니다.

그런데 아군 나감.

상황이 불리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1명이 나간 상태에서 타워를 밀지 못하니 점점 상황은 비벼져 가고..

적을 짤라주지만 거의 풀템 상황에서 인원수 한명 차이는 아무리 발로 하는 플레이어라 할지여도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최근 유행하는 제피스 템트리 입니다. 사냥칼에서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고 이후 템을 올리며 (정글링보다는 갱킹으로 성장하는게 제피스에게 유리하며 사냥칼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아 스마이트 , 징벌 스틸 싸움에서도 유리합니다.) 

한타에서 적딜러를 게속해서 짤라주지만 인원수 한명 없는 차이가 점점 눈으로 보여지는중.. ㅠㅠ 

보통 1명이 나가도 워낙 유리한 상황에서는 빠르게 타워를 밀고 승리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킬 이외에 이득을 보지못하니 상황이 좋지 않네요.

슬슬 아군들도 걱정하는 상황,.

드래곤, 다크슬레이어 모두 얻었지만 왜인지 저 상황에서 싸그리 정리당하고 전멸..

적 테라가 망했음에도 워낙 시간이 많이 흘러 풀템이 되었고 한번에 다 쓸려버립니다.. ㄷㄷ

풀템 테라나스는 강려크..

 

우선 나머지 라인을 정리하며 버텨보려 했지만 .

드래곤도 소환해도 역부족.. 타워를 빨리 3개다 밀어서 슈퍼 미니언이 나왔다면 어느정도 버텨볼만 했을텐데 아쉽네요.

 

결국 패배로 게임이 끝나버리고.. 간만에 플레이한 제피스는 승리할 줄 알았으나 패배.

 

 

* 아 티스토리 새 에디터 그림 안뜨는 오류 진짜 짜증나네.. 이미지도 많은데 중간중간 엑박때문에 그림도 안뜨고 ㅠㅠ

2019/04/10 - 티스토리 이미지 붙임 오류 짜증나는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