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이야기/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블로그 애드포스트 본문 하단 고정 광고 추가 및 삭제

by XaXo 2019. 4. 8.
반응형

자유롭게 광고를 어느 위치든 배치할 수 있었던 티스토리와 다르게 (물론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는 애드포스트) 하단 텍스트 배너만 달 수 있던 네이버 .. 본문 내용과 맞지 않는 내용의 텍스트 광고들이고 추가로 광고를 넣을 수도 없어 클릭율도 높지 않고 수익도 하루하루 오르락 내리락 갭 차이가 컸는데 최근 네이버블로그 업데이트를 통해 본문에도 광고를 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애드센스는 본문 상단과 하단 2개만 넣고 있는데..  본문 하단이 클릭율이 높더라구요. 그런점에서 본문 하단 고정이긴 해도 크게 불만은 없고 추가 했더라도 하단에 넣지 않았을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본문 광고는 3월27일부터 애드포스트를 적용한 전체 블로그 본문 영역에서 볼 수 있으며 조만간 본문내에서 광고 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다고 합니다.

보고 / 수입보고서 / 기간별지표 에서 미디어 옆 +를 클릭해 광고 영역별 성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금더 디테일하게 살펴볼 수 있네요. 

다만 조금 아쉬운건 광고종류가 많지 않은건지 확인할때마다 맛집광고가 주를 이루고 있던데.. 맛집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의 애드포스트 수익률이 많이 높아지지 않았을까생각해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뷰티 블로그, IT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는 썡뚱맞은 맛집 광고 배너가 보기 싫어 애드포스트 본문에 뜨는걸 삭제하기도 하는데요. 

 

블로그 설정 / 애드포스트 설정에서 사용하지 않음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애드포스트 사용설정 아래 본문광고 사용 설정이 추가되어 이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변경하면 본문 하단에 애드포스트 광고가 뜨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