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게임정보

롤 최근 픽, 밴 TOP10 승률변화

by XaXo 2017. 6. 29.
반응형

요새는 롤을 자주 즐기지 못하다 보니 어떤 챔프가 대세인지 


어떤 챔프를 밴 해주어야 하는지 모를때가 있습니다.


한창 즐길땐 분명 OP였는데 너프로 이젠 벤조차 안하는 챔프가 있는가 반면


한땐 트롤픽이었는데 최근엔 필밴이 되어버린 챔프들 


그래서 최근 밴, 픽, 승률 TOP10 


그리고 최근 패치 이전과 이후 챔프 승률 어떤 변동이 있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자료는 롤 전적검색 사이트 FOW 포우에서 참고하였습니다 - 



밴 픽 승률 TOP 10 입니다.


픽률 40% 이상을 보이는 케이틀린


최근 가장 핫한 원딜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뒤로 서포터 역시 쓰레쉬가 가장 무난한 픽임을 보여주네요.



밴을 살펴보면 50% 이상의 벤률 거의 필벤이라 볼 수 있는 자크


벤이 안되었다 하면 픽된다고 하는 제드,


리신은 픽과 벤 모두 있는걸로 보아 정글 1티어라 볼 수 있겠네요.


하지만 


챔프 승률은 조금 달랐습니다. 한때 높은 픽률을 보여주었던


말자하, 애니비아, 외에도 다양한 챔프들이 50% 를 넘는 승률을 보여주고 있네요.



물론 여기서 승률이 높다고 해서 해당 챔프 선택했다고 승률 보장이 되는건 아닙니다.


그만큼 챔프 사용에 대한 숙지가 기본바탕이 되야 하는거겠죠!



지난 패치 전 후 승률 과 픽률 변화 입니다.


패치노트를 보진않았지만 직접적으로 또는 간접적으로 


해당 챔프에 대한 너프 또는 버프가 이뤄졌으며 그것이


반영된 결과라 볼 수 있습니다.



케이틀린의 높은 픽률 , 이즈의 급하락한 픽률


원딜 1티어 자리의 교체


자크의 높은 벤률 , 렝가의 벤이 풀림으로 보아 


주로 플레이 되는 챔프들이 크게 달라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ㅎㅎ



패치 한번에 울고 웃는 챔프들이 많지만 워낙 많은 챔프들 


다양성을 위해서 한번씩 너프 버프 해주는것도 나쁘지 않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