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이야기/오프더레코드

움츠러든 목 스트레칭 - 아는형님 옥주현

by XaXo 2017. 4. 30.
반응형

주말이라면 즐겨보는 예능을 보며 쉬는게 제일 좋더라구요.


제일재밌게 보는 예능 아는형님


그리고 이번주 게스트 옥주현과 윤종신


평소에 아는형님은 재밌는 부분이 많아 스트레스 푸는데 좋았다면


지난번 이선빈 옷개는 방법을 전수해준데 이어 


오늘은 옥주현이 움츠러든 목을 빼는 스트레칭을 전수해주어 


집에서 아는형님 볼때 목 스트레칭 하면서 보면 좋겠다 싶어 정리해보았어요.


참고로 이선빈 옷개는방법 전수는


 아는형님 이선빈이 가르쳐주는 빨래 개기




옥주현은 핑클시절 살이 좀 통통 했는데 


요가를 시작하며 요가 비디오도 내고 엄청난 다이어트에 성공해


지금은 건강미로 많은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죠 ㅎㅎ



옥주현의 나를 맞춰바 1등을 한 이상민이 


옥주현으로부터 직접 목 스트레칭을 받게 되었는데요.


어떤 목 스트레칭일지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그런데 목을 뺀다 ?. 


스트레칭을 받기 전에 목을뺀다는말에 살짝 긴장하는 이상민 ㅋㅋ



말이 끝나자마자 갑자기 스테프들이 들어와 안전매트를 깔기 시작하니


이상민을 제외한 아는형님 멤버들 모두 긴장하는듯 보였는데요 ㅋㅋ



항상 숙이고 다니느라 얼마나 힘들었을지 


걱정된다는 이수근 ㅋㅋㅋ 


진짜 김희철하고 이수근은 천재 같음



우리의 몸은 어깨에서 목으로 이어지는 근육들이 있는데요.



나이가 먹다보면 어깨가 말리게 된다고 해요.




그래서 이곳의 스트레칭이 매우 중요하고


거북목을 예방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요새 거북목인 분들 너무 많자나요



시간날때마다 목 스트레칭으로 이를 예방하면 참 좋을것 같아요 !



그럼 옥주현의 목 빼기 강좌 시작합니다 ㅋㅋㅋ



우선 자리에 앉아 허리가 굽혀지지 않게 


상체를 세워 앉습니다.


흔히 그저 앉으면 허리가 굽혀지게 되는데 


상체를 꼿꼿하게 세워앉는것이 중요해요.



다음은 한쪽 어깨를 잡고 목을 반대편으로 스트레칭을 하는데요.



어깨와 목의 근육을 수축되지 않게 늘여주는 동작이라고 해요 .



턱을 위쪽으로 천천히 들어올리며 스트레칭 하면 되는데


조금씩 조금씩 턱을 위로 올리면 


신음이 자연스레 나오게 되지만 


목이 시원해지는 느낌을 받을수 있어요   


왠지 목이 길어진 느낌도 오더라구요 ㅋㅋ



아는형님 멤버들 모두 으으으 ~~ 좀비 울음소리를 내며 ㅋㅋ


열심히 따라하고 있는데요 ㅋㅋ



좌우 양쪽 모두 스트레칭을 끝냈다면 


이제는 양손으로 목 아래를 잡고 고개를 들어 올립니다. ㅋㅋ



ㅋㅋ 끄어어어어 ㅋㅋ 


다들 좀비 울음소리 



그 상태에서 목을 양 옆으로 돌리며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소 좀비 울음소리와 비주얼은 이상해도


효과는 확실한데요 .



목 근육이 바로 풀어진다는 느낌이 들어오더라구요 .



또 목 근육을 스트레칭하면서 


피곤함이 풀리고 눈도 맑아진다고 하는데


직장인분들 쉬는시간 점심시간에 잠깐잠깐 


목 스트레칭으로 풀어주면 넘 좋을것 같아요.



목 뒤가 딱딱하게 굳은 경우도 있는데


이는 혼자 하기 보다 서로 해주는게 좋을것 같아요 


부부나 연인사이에 해주면 재미도 있고 좋을것 같은데요.



옥주현 왈 일명 득음 마사지 ㅋㅋㅋ


마사지를 하면서 득음을 하게 된다고 ㅋㅋ



ㅋㅋㅋㅋ 너무 아파보이네요 ㅋㅋㅋㅋㅋㅋ


꼬집는다는 느낌보다는 근육을 풀어준다는 느낌으로


해주시면 시원하게 마사지가 가능해요.



마지막은 목이 아픈 서장훈의


목마사지 받고 귀여운척 하는 움짤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